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막차 지나가기 전에 매표기가 점검중이라...
RE:막차 지나가기 전에 매표기가 점검중이라...
답변부서
관**
고객의 소리
막차 지나가기 전에 매표기가 점검중이라...
등록일 2004-05-26 00:00
작성자 **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안녕하세요? 광주 대중교통수송 발전을 위한 지하철이 오픈되어 기분은 좋습니다만, 저의 그날을 기억하면 화가 좀 납니다..
친구들과의 만남을 끝내고 지하철을 타고 집을 가려던중 이었지요. 시간이 11시 30분쯤 됐습니다. 예전에 지하철공사에서 나온 책자를 보았는데 막차가 12시 가까이 있다고 알고 있었지요. 막차를 타려고 생각을 하고 11시 40분경 농성역 지하철로 얼른 뛰어 갔습니다. 4대의 매표기가 보이길래 표를 얼른 뽑아 내려가려고 했는데 안되는 것이었습니다. 위에 보니 점검중이라는 표시가 떠있더군요. 그것도 4대 모두요. 그래서 저쪽에 보니 매점이 있더군요. 두분이 서 있었는데 그 분들에게 왜 저 매표기 안되냐고 여쭈어보니 저기 역무소에 가서 물어보라고 얘기 했습니다. 한 1~2분 정도 지나니 지하철이 오는 소리가 들리는것 이었습니다.얼른 역무소로 갔지요. 몇초후 이미 가깝게 소리가 들린걸 보니 막차 지나갔구나 생각이 들더군요. 놓쳤지요.. 왜 안됐냐고 물어보니 여 역무원이 뒤에 계시는 남역무원에게 하는 말.. "저거 벌써 꺼버렸어요?" 허탈...
아무리 지하철 이용하는 사람이 적다고 해서 막차가 지나가기도 전에 그걸 꺼 버리나요? 그날 택시타고 집에 갔습니다. 700원이면 될것은 거의 6천원주고 갔지요. 그것도 제가 사는 곳은 소태였는데 말이지요. 농성-소태(종점) 으...그날 생가하면 화가 팍팍 났는데...
암튼 안 좋은 추억입니다. 농성역 앞으로 막차지나가면 매표기 끄세요!!..
친구들과의 만남을 끝내고 지하철을 타고 집을 가려던중 이었지요. 시간이 11시 30분쯤 됐습니다. 예전에 지하철공사에서 나온 책자를 보았는데 막차가 12시 가까이 있다고 알고 있었지요. 막차를 타려고 생각을 하고 11시 40분경 농성역 지하철로 얼른 뛰어 갔습니다. 4대의 매표기가 보이길래 표를 얼른 뽑아 내려가려고 했는데 안되는 것이었습니다. 위에 보니 점검중이라는 표시가 떠있더군요. 그것도 4대 모두요. 그래서 저쪽에 보니 매점이 있더군요. 두분이 서 있었는데 그 분들에게 왜 저 매표기 안되냐고 여쭈어보니 저기 역무소에 가서 물어보라고 얘기 했습니다. 한 1~2분 정도 지나니 지하철이 오는 소리가 들리는것 이었습니다.얼른 역무소로 갔지요. 몇초후 이미 가깝게 소리가 들린걸 보니 막차 지나갔구나 생각이 들더군요. 놓쳤지요.. 왜 안됐냐고 물어보니 여 역무원이 뒤에 계시는 남역무원에게 하는 말.. "저거 벌써 꺼버렸어요?" 허탈...
아무리 지하철 이용하는 사람이 적다고 해서 막차가 지나가기도 전에 그걸 꺼 버리나요? 그날 택시타고 집에 갔습니다. 700원이면 될것은 거의 6천원주고 갔지요. 그것도 제가 사는 곳은 소태였는데 말이지요. 농성-소태(종점) 으...그날 생가하면 화가 팍팍 났는데...
암튼 안 좋은 추억입니다. 농성역 앞으로 막차지나가면 매표기 끄세요!!..
RE:막차 지나가기 전에 매표기가 점검중이라...
답변일 2004-05-26
임현진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광주도시철도공사 농성관리역입니다.
먼저 고객님께서 우리 지하철을 이용하시는데 불편을 끼쳐 드린점 심심한 사과말씀을 드립니다.
농성역 열차 막차시각은 소태방면 23:46, 상무방면 23:53분입니다.
각역에서는 23:40분부터 00:00사이에 자동발매기 업무종료를 시행하고 다음날 고객님들께서 이용하시는데 불편이 없도록 각종 기기를 점검하고 있으며, 발매기 점검으로 인한 승차권 구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매표소에서 승차권을 판매하고 이에 대한 내용을 안내하고 있으나, 이에 대한 홍보가 미흡하여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임현진 고객님께서 불편을 느끼신 5월 14일에도 평소와 마찬가지로 23:42분에 자동발매기 업무를 종료하고 익일 업무를 준비하고자 자동발매기를 점검하던 중 발생된 것으로 사료됩니다.
이후로는 위와 같은 사례로 고객님들께 불편을 끼쳐드리는 일이 없도록 자동발매기 업무 종료시간을 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애정과 관심 가져주시기 바라며, 우리 도시철도공사 전직원은 앞으로도 고객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