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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을 이용하면서 느낀점......
RE:지하철을 이용하면서 느낀점......
답변부서
관**
고객의 소리
지하철을 이용하면서 느낀점......
등록일 2004-06-25 00:00
작성자 **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지하철을 이용하면서 느꼈던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참고로 서울에서 살다가 직장때문에 이곳 광주로
서 지하철을 이용하게 되는데 비교가 자연스럽게되더군요.
1.직원친절도
보편적으로 친절한편이었는데 가끔씩 개찰구에서 표를
구입하는데 다리를 꿔면서 표를 주는걸보면서 조금은
불쾌한감정이 들더군요 공익요원또한 지하철대기시
사적인 휴대전화를 사용한걸보니 별 급한이야기도 아
니고 수다떠는 모습을 보면서 조금은 고쳐야될것같다
느낌이들었습니다.
2.이정표관련건
다소 이정표가 끊긴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하차후
원하는 출구(목적지)까지 가는데 있어서 계속이어져
야 하는데 예를들어 어느방향이정표이면 나오는사람
들 정면에 위치되어야 하는데 계단정면하고 같은방향
이어서 한번 다시 둘러봐야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3.차량관련건
지하철을 처음타면서 느꼈던것은 소음이 심하다는
생각을 가졌습니다. 문이 개폐할때 딱하는소리가
나서 좀 신경이 애민한사람들은 짜증이 날것같네요
4.환승 주차장유료화건
7월부터 환승주차장을 유료화로 전환한다는데 수익성
보다 공공성이 짙은게 또한 지하철입니다..
하루5만명예상이 지금은 3만5천명정도 이용한다는데
환승주차장을 만드는이유가 지하철이용자들이 편하게
이용하고 또한 지하철승객으로 유도차원에서 운영하는
데 유료화를하면 더욱더 지하철승객이 줄지 않을까요?
왜냐면 대개주차후 3~4시간은 기본적으로 주차하거든요
그러면 주차비 부담되어서 이용자들이 주차하기를 꺼리
겠죠 이용자없는 환승주차장은 있으나마나할것이니까요
두서없이 몇자적었는데 이곳 광주지하철도 방송이 아닌
직원들 입을 통해서 어서오십시요 감사합니다 안녕히가
십시요라는 말을 언제나 들을수있을까요? 저만한번
도 듣지못했는지도 모르겠지만요..
지하철승객유치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많을걸로
알고있지만 오는고객만큼이라도 친절하고 불편함없
는 지하철로 만들어주십시요 "우리집오는손님처럼"
저는 참고로 서울에서 살다가 직장때문에 이곳 광주로
서 지하철을 이용하게 되는데 비교가 자연스럽게되더군요.
1.직원친절도
보편적으로 친절한편이었는데 가끔씩 개찰구에서 표를
구입하는데 다리를 꿔면서 표를 주는걸보면서 조금은
불쾌한감정이 들더군요 공익요원또한 지하철대기시
사적인 휴대전화를 사용한걸보니 별 급한이야기도 아
니고 수다떠는 모습을 보면서 조금은 고쳐야될것같다
느낌이들었습니다.
2.이정표관련건
다소 이정표가 끊긴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하차후
원하는 출구(목적지)까지 가는데 있어서 계속이어져
야 하는데 예를들어 어느방향이정표이면 나오는사람
들 정면에 위치되어야 하는데 계단정면하고 같은방향
이어서 한번 다시 둘러봐야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3.차량관련건
지하철을 처음타면서 느꼈던것은 소음이 심하다는
생각을 가졌습니다. 문이 개폐할때 딱하는소리가
나서 좀 신경이 애민한사람들은 짜증이 날것같네요
4.환승 주차장유료화건
7월부터 환승주차장을 유료화로 전환한다는데 수익성
보다 공공성이 짙은게 또한 지하철입니다..
하루5만명예상이 지금은 3만5천명정도 이용한다는데
환승주차장을 만드는이유가 지하철이용자들이 편하게
이용하고 또한 지하철승객으로 유도차원에서 운영하는
데 유료화를하면 더욱더 지하철승객이 줄지 않을까요?
왜냐면 대개주차후 3~4시간은 기본적으로 주차하거든요
그러면 주차비 부담되어서 이용자들이 주차하기를 꺼리
겠죠 이용자없는 환승주차장은 있으나마나할것이니까요
두서없이 몇자적었는데 이곳 광주지하철도 방송이 아닌
직원들 입을 통해서 어서오십시요 감사합니다 안녕히가
십시요라는 말을 언제나 들을수있을까요? 저만한번
도 듣지못했는지도 모르겠지만요..
지하철승객유치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많을걸로
알고있지만 오는고객만큼이라도 친절하고 불편함없
는 지하철로 만들어주십시요 "우리집오는손님처럼"
RE:지하철을 이용하면서 느낀점......
답변일 2004-06-29
광주도시철도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고객님의 지적에 대한 답변입니다.
먼저 직원친절도와 관련, 고객님께서 지하철을 이용하시는데 좀더 나은 모습을 보이지 못한점 사과드립니다. 앞으로 역무원과 공익요원 교육에 더욱 힘써 향후 이러한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역무관리부 604-8056)
또한 이정표와 관련하여 안내표지판 불편사항에 대하여는 개통 이후 달대 안내표지판에 지명을 표기하는 등 총 112개소에 추가설치 및 보완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시설부 604-8153)
다음으로, 차량의 소음에 관하여 지적하셨는데요.
서울지하철에 적용된 출입문은 공기을 이용하여 열림 및 닫힘을 이루지만, 현 광주 도시철도 출입문은 전기모터에 의해 동작하는 방식으로 닫힘시에 약간의 소음이 발생할수있습니다. 앞으로 출입문 닫힘시 충격 소음 완화를 위해 재조정할 예정입니다 (기전부 604-8112)
마지막으로 주차장에 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7월중 유료화 시행 예정인 상무역 환승주차장은 지하철 환승객의 지하철 이용편익을 위해 설치되었으나, 본사에는 광주은행 외 5개사에 200여대 가량의 임차업체 차량이 상존하고 있고 업무상 수많은 차량이 출입하여 환승주차장에 주차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주차 및 주차통제에 많은 어려움이 따르므로 부득이 주차장유료화를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한 환승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2시간의 무료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며, 주차요금 또한 광주광역시주차장조례 공영주차장요금표에 의거 저렴한 주차요금(최초 30분까지 300원, 15분 초과시마다 150원)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용에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널리 이해하시고 많은 이용 바랍니다.(업무지원부 604-8075)
충분한 답변이 되셨는지요. 더 궁금하신 사항은 각 답변에 적힌 담당직원의 전화로 문의하시면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박영권 고객님의 말씀을 귀담아 새겨 친절하고 편리한 도시철도를 운영하는데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