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궁금한 점이 있는데요...
등록일 2004-09-30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어느때 부턴가 지하철 도착을 알리는 소리가 다르게 나는 것 같던데요.

상행선열차 도착음과 하행선 열차 도착음이 다른가요?
(저도 이런 생각을 했었는데 다른 분이 제안을 하셨나보네요..^^)

지하철을 이용하다 보면,개찰구부터 플랫폼까지 거리가 좀 있어서 지하철을 놓치는 경우도 있었고, 뛰어서 플랫폼까지 와보면 반대편 지하철이어서 맥빠진 경우도 있었는데요,
지하철 도착을 알리는 모니터(혹은 스피커 등)이 개찰구와 가까이에 한개정도 배치가 되있다면 훨신 지하철 이용하는데 수월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실제로 그렇게 운행이 되고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아니라고 한다면 개찰구쪽에 모니터를 하나쯤 더 설치해서 이용자들이 편하게 지하철을 이용하게 하는 건 어떨지요.(저의 경우 상무역과 도청역을 오가는데, 그런 시설이 없더라구요...)

그리고 지하철을 이용하다 보면, 아이들을 데리고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던데, 아이들이 그러는 것이라 이해는 하지만, 여러 사람들이 앉는 지하철 좌석에 신발을 신고 올라가는 등의 행동을 부모님들이 보고도 그냥 놔두는 경우를 종종 봅니다. 또 어떨때 지하철을 이용하면 좌석에서 악취나 오줌 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누가 그런 행동을 한지도 모르고, 알고있다고 해도 부모님보는 앞에서 꼬마나 부모에게 뭐라고 할 수도 없는 상황이고 참 난감하더군요.

제 생각에는 몇몇사람이 조심하는 것보다 여러사람들을 위한 안내문이나 포스터 등을 제작하고, 부착하여 좀더 쾌적하고 깨끗한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어떨까요??

항상 관리자님의 친절한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날씨도 점점 쌀쌀해지는데,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RE:궁금한 점이 있는데요...
답변일 2004-10-04
안녕하십니까 정용준 고객님 먼저 고객님의 저희 광주도시철도공사에 대한 관심에 감사를 드리며, 궁금해 하시는 점에 대한 답변을 드립니다 첫째, 기존의 상하선 열차접근 안내음이 비슷하여 열차접근 안내음을 구분하기 어려웠으나 이러한 점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8월에 상하선 열차접근 안내음을 구분하기 쉽도록 변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찰구쪽에 모니터(행선안내게시기) 설치에 대한 제안은 좋은 의견이나 각 역사별 시설 설치비에 막대한 예산이 소요되므로 현재로서는 설치가 곤란하며 또한 스피커를 통한 열차접근 안내음을 대합실에 방송할 수는 있지만, 상하선 열차가 동시에 진입시 상하선 방송 내용이 혼합되어 알아들을 수 없으며, 러시아워에는 2분 30초 간격으로 방송되므로 잦은 방송에 의한 소음공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현재로서는 시행이 불가하며 앞으로 다각적으로 검토할 예정입니다. 둘째, 지하철 이용에 대한 안내문이나 포스터 제작은 현재 관련부서에서 계획중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궁금해 하시는 부분에 적절한 답이 되었는지요 고객님의 깊은 관심과 애정에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즐겁고 보람찬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