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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충전
RE:카드충전
답변부서
관**
고객의 소리
카드충전
등록일 2005-03-18 00:00
작성자 **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카드충전을 하려는데 5000원이상 부터 가능하다고 하네요.
좀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5000원이하는 돈도 아니란 말입니까.
수중에 돈이 1000원밖에 없으면
다시 표를 구입해야된다는건데
그럼 카드를 산 의미가 없지 않겠습니까.
이 문제를 빨리 시정해 주십시오.
10원이라도 충전이 가능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좀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5000원이하는 돈도 아니란 말입니까.
수중에 돈이 1000원밖에 없으면
다시 표를 구입해야된다는건데
그럼 카드를 산 의미가 없지 않겠습니까.
이 문제를 빨리 시정해 주십시오.
10원이라도 충전이 가능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RE:카드충전
답변일 2005-03-22
안녕하십니까?
항상 지하철을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선불카드의 경우 여신전문금융업법상 신용카드업자가 대금을 미리 받고 이에 상당하는 금액을 적립하여 발행한 증표로서 사전에 적립된 금액의 범위내에서 물품 또는 용역을 제공할 수 있도록한 증표입니다.
따라서, 임의적으로 일정금액(5,000원)이상 보충이 가능토록 하는 것은 승객들의 불편을 초래하기 위함이 아니라 상기 관련법에서 명시하고 있는 선불카드 제도 운영 취지에 맞도록 운영함으로써 신용사회를 앞당기고자 하는 의도라는 점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공사에서는 이러한 승객들의 불편을 다소나마 해소하기 위하여 카드 이용시 일회권 사용시보다 10~20% 할인혜택을 부여하고 있는 점 헤아려 주시기 바라며,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제도운영의 취지를 고려하시어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고언에 감사드리며 고객님의 가정에 화목과 행운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