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현재 민간인 역 수탁 관리 하고 있는 역은
등록일 2007-02-23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귀사에 홈피에 접속 하여 보니 민간인 역 수탁자 모집 관계를
보았습니다 저는 역에 관하여 잘모르고 있어 홈피를 보고
민간인도 역 운영을 하는것을 알았습니다
그런데 현재 역중에 민간인이 수탁 하고 있는 역은 어느
역인지 모라서 여쭈어 봅니다
귀사에 일익 번창을 기원 하면서 이만 줄입니다
안녕히 계세요

RE:현재 민간인 역 수탁 관리 하고 있는 역은
답변일 2007-02-23
박채순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저희 광주도시철도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리며,문의하신 민간 위탁역에 대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저희 광주도시철도에서는 공익적인 특성상 시민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수송원가에 훨씬 미치지 못하는 요금을 책정하여 운영하고 있어 조직슬림화 및 역 운영의 전문화 등을 통하여 운영경비를 최소화 하면서도 시민에게는 양질의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경영개선을 통한 경영합리화를 도모하고자 2004년 4월 28일 지하철 개통과 함께 민간위탁역을 도입 ․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전체 13개역 중 10개역을 민간위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역은 학동․증심사입구, 남광주, 문화전당, 금남로5가, 양동시장, 돌고개, 화정, 쌍촌, 운천, 상무역입니다.

 
기타 다른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광주도시철도공사 고객지원팀(☎ 604-8164)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박채순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