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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교통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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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소리

광주지하철의 적자를 해소하는 방법
등록일 2007-08-07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광주지하철 2호선이 2008년도에 착공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1호선 1구간이 운행중이나 1호선이 재구실을 못하고 만성적인 적자에 허덕이고 있는 실정으로, 2호선이 완공되면 지하철을 이용하는 고객의 수요가 한층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광주지하철이 많은 적자를 면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인구 밀집지역(운암동,동림지구,봉선동 등)을 운행하는 것이, 광주지하철 적자해소의 지름길이라 생각됩니다.
광주지하철2호선의 계획에서 현재 광주광역시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운암동과 동림동 사이에 2호선 전철역이 없다는 점이 아쉽고, 봉선동 역시 인구가 많은 지역입니다. 이처럼 인구가 많은 지역에 지하철이 직접 운행하는 것이 적자 해소에 도움이 된다생각합니다.
물론 현재 시내버스와 교통카드 호환으로 갈아탈수는 있지만 시민들이 불편해서 지하철과 버스를 번갈아탈려고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광주지하철 2호선의 노선계획을 약간 수정하여 동운고가역을 운암동과 동림지구 인근으로 옮기고, 봉선동에도 지하철 역을 신설한다면 보다더 많은 지하철 고객의 수요를 창출할수 있을 것입니다.

RE:광주지하철의 적자를 해소하는 방법
답변일 2007-08-08
안녕하십니까 김재현 고객님
광주도시철도는 건설과 운영의 주체를 구분, 건설계획과 공사 및 노선 결정 등은 광주시 지하철 건설본부에서 담당하고 있으며, 우리 광주도시철도공사는 지하철 운영에 관한 제반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에 문의하신  2호선 노선계획은 광주시 지하철건설본부에서 관리하고 있으므로 우리 공사에서는 고객님의 민원제기 내용을 광주시 지하철건설본부로  이첩해드렸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른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광주시 지하철건설본부( 062-613-6613,  http://subway.gjcity.net/)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지하철 건설본부 답변입니다.
 

○ 먼저 시정 발전에 관심을 가져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 광주도시철도는 1호선과 2호선의 기본계획이 고시되었으며 1호선은 동서선으로 도청, 금남로의 구도심과 상무신도심, 광주공항, 송정리를 연결하며 ’08년 전구간이 개통될 예정입니다.


○ 2호선은 순환선으로 효천역~백운광장~남광주농협~남광주역~조선대~광주역~고속터미널~시청~서구문화센터~월드컵경기장 ~백운광장을 연결하는 노선으로 지상고가 경전철로 계획되어 있으며, 발주 계획중인 「도시철도 2호선 기본계획 변경」용역에서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노선 등을 확정하고 추진할 계획입니다.


○ 귀하께서 말씀하신 일부구간 노선 변경은 기존 통과지역 주민의 이해관계와 기술적인 문제 해결 등 종합적인 검토가 필요한 사항으로 본 용역에서 검토하여 반영여부를 결정할 계획임을 알려드리오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내용에 궁금한 사항이나 더욱더 구체적인 답변을 원하시면 아래 전화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담당자 : 지하철건설본부 공사계획과 임동주(☎613-6613)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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