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지하철안 광고문의
등록일 2009-01-06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ㅈㅣ하철역사안에 ,,


 


인테리어회사 광고를 낼려고 하는데요 ,,


 


디자인은 저희가 할꺼구요,,


 


광고료가 얼마정도 될까요??


 


 


RE:지하철안 광고문의
답변일 2009-01-07
 

안녕하십니까? 명수정고객님!

광주도시철도공사 지하철광고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우리공사는 지하철광고를 효율성 있게 운영하고자 광고전문 회사를 대행사로 선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하철광고는 그 종류가 다양한데 크게 역구내광고와 전동차광고로 나눌 수가 있으며, 이를 세부적으로 나누면 19종의 종류가 있습니다.


참고로 명수정고객님의 지하철광고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지하철광고의 특징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1. 주 야간 동일한 광고 노출 상태 유지

 타 교통광고 매체는 날씨가 흐리거나 어두워지면 광고노출 상태가 달라지게 되어, 광고주목여건이 악화되나, 지하공간이라는 특수성으로 항상 조명을 밝히는, 지하철광고는 운행시간 중에는 주변여건과는 상관없이 광고노출 상태를 유지함으로 주야간 동일한 광고 주목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반강제적 소구로 주목율이 높음

 안정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는 승차상태와 내부조명으로 인쇄물을 읽기에 큰 어려움이 없으며 지하 공간이므로 상대적으로 시선 분산이 적어서 광고를 주목 할 확률과 특별히 시선을 둘 곳이 없으므로 자연스럽게 반강제적 소구가 이루어집니다.

3. 선택의 폭이 넓은 다양한 매체

 지하철 광고는 이용객들의 통행과 시선을 고려하여 설치된 역구내 광고와 탑승객의 승차후 행동을 고려하여 설치된 전동광고로 구분됩니다. 통행인들의 시선과 전동차에서의 행동유형에 따라 다양하게 설치되었으므로 광고주의 광고집행 목적과 예산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습니다.

4. 광고물 규격의 통일

 지하철에 게첨되고 있는 광고물은 규격이 통일되어 일관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어 다른 매체들과 조화를 바탕으로 하는 통합적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효율적입니다.

 

 위의 내용과 같이 타매체에 비하여 광고효과가 우수한 지하철광고에 관심을 가져주신 명수정 고객님께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리며, 전화로 설명을 드리고자 하였으나 연결이 되지 않아 아쉬움이 있습니다.

 명수정고객님께서 문의하신 광고료는 종류에 따라서 다양하게 적용되고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광주도시철도공사 사업개발팀(전화번호:062-604-8081, 이성우)으로 문의주시면 성실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새해에도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