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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광주지하철을 동복까지 연장을~!
등록일 2009-01-20 00:00
본인은 해당지역민이 아니지만, 광주.전남공동차원에서 지하철이 화순으로 연장계획되고 있는 것에 대단히 뜻깊은 의의가 있자도 봅니다.
광주지하철을 화순으로 연장하는 것도 좋지만, 화순연장할때 화순~동복구간을 동시에 건설못해도 2단계연장 건설해도 괜찮지요.
본인이 광주지역의 어느 홈페이지에서 퍼온글이므로 많이 참고해 주시면 대단히 고맙겠습니다. 편안한 새해가 되시길.....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추신 : 우편회신대신 이메일로만 받습니다.
아래의 글은 퍼온글이지만, 본사항이므로 많이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퍼온글)강력제안)광주지하철을 화순으로 연장할때 이글의 내용대로~!
광주지하철 화순연장은 좋지만 해결해야 할 문제는 적자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화순연장하는 방법을 연구하는 것이다.
큰맘만 먹으면 동복까지 지하철을 연장한다면 화순선 철도에 대한 활용을 어떻게 하느냐 중요하다. 한때, 화순선철도는 석탄을 나르는데 쓰였다가 지금은 아예 운행되지 않아 천덕꾸러기로 전락해버린 철도다.
따라서 대책이 필요, 또한 동복~화순온천은 지하철연계 초급행 버스를 통하여 대안을 제시해 골고루 지하철 혜택이 오는 시대를 한번 연구하였다.
광주지하철 1호선을 동복까지 갈 수 있게 하는 방법으로서 광주지하철 1호 전남대병원(화순)~화순읍 다지리 1구까지 연결하고 화순읍 다지리 1구 ~ 복암역구간을 연결해 전철화 시키며 복암역~동복면 칠정리를 단선철도로 신설하면 된다. 이로서 광주지하철의 이용력을 높일수 있게 하는 전략이다.
[지하철 이용을 극대화하는 차원에서 화순선철도 활용한 광주지하철 동복구간까지 연장에 적극적으로 찬성한다~!]
화순군 동복면으로 까지 연장함에 따라 지금 광주지하철의 열차크기는 서울지하철과 똑같아서 적자를 더 크게 벌리는 원인으로 경전철의 열차수준과 같이 시속 85km, 길이 7~9미터짜리 초경량급행열차를 만들어 화순으로 가는 노선에 맞게 달릴 필요는 있어 이에대한 대책도 절실하지 않을수 없다는 것.
광주지하철공사를 하여금 각 지하철 역을 따라 지역특성에 맞는 광주.화순지역에 역세권 개발을 통해 적자를 만회시키는 방법도 생각해 보는 대안을 검토 할수 있다.
마지막으로 버스터미널을 지하철 화정역으로 이전하거나 새로만들어서 버스와 지하철을 연계하여 편리한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만드는 전략을 내세워야 한다.
부족한 내용들이 있겠지만, 이해해주시고...... 광주지하철을 화순연장하는데 찬성하지만, 적자를 어떻게 극복해야 하는지 전략과 지혜를 모으지 않을수 없다.
화순선철도를 지하철운행노선으로 활용하여 운행노선을 연장으로서 동복지역까지 수혜지역을 확대함으로서 적자에서 벗어나고 광주-화순공동발전에 꾀할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조속히 화순선철도까지 연장하고 활발히 역세권개발을 통해 적자를 만회하여 광주지하철을 잘나가는 지하철로 만들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
RE:제안)광주지하철을 동복까지 연장을~!
답변일 2009-01-21
먼저 광주도시철도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우리 광주도시철도는 지하철운영전반을 담당하며 지하철 노선결정(연장선 포함) 및 건설에 관한사항은 광주도시철도 건설본부에서 추진하고 있음을 알려드리며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사항은 건설본부 공사계획과(http://subway.gjcity.net, ☎613-6552)로 이첩하여 아래와 같은 답변을 회신받았사오니 다른궁금하신 사항이나 더 구체적인 답변을 원하실 경우 건설본부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건설본부 답변내용입니다.
먼저 시정발전에 관심을 가져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문의하신 사항은 도시철도 노선선정시 수요, 경제성 등이 충족되어야 할 것으로 판단되며 현재 우리 도시철도건설본부에서는 광주~화순간 도시철도건설 타당성 조사용역을 추진중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