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다섯가지 건의 사항입니다. 꼭 답변부탁드립니다
등록일 2010-08-02 00:00
안녕하세요

다섯 가지 건의사항을 차례로 적겟습니다.

읽어보시고 꼭 답변 해주십시요



건의사항1;;

안그래도 우측으로 다녀라 좌측으로다녀라 주제넘게 국민한테 명령하는것도 모자라서, 아예 에스컬레이터 방향으로 까지 우측으로 바꿔놓은 이 장면을보고는 울화가 치미는군요.

그러면서 선진국은 우측으로 다니니까 그런다느니 하면서, 심지어는 관련 홍보물까지 버젓이 전시해놓았던데요, 지들이 정권을 잡았으면 정권을 잡은거지 , 왜 국민들 통행까지 우측으로 다녀라 좌측으로 다녀라 지들 멋대로 명령한답니까.



대체 우측으로 다니는게 선진국 이기 때문에 국민 통행권까지 지들 멋대로 규정해놓고 이래라 저래라 명령하는 것들이 어디있습니까



내발가지고 내맘대로 왔다갔다 하는데 우측으로 다니라고 명령하는것도 모자라서 아예 에스컬레이터 방향까지 우측으로 변경해놓은것에 울화가 치밉니다.



이런거보면 여기가 북한과 다른게 뭔지도 생각이되는군요,.



우측으로 보행하는게 선진국이라서 그러니까 우측통행해라 는 지하철내 홍보물좀 치워주시면 않될까요

또 에스컬레이터를 인위적으로 우측으로 통행하게끔 바꿔놓은것을 원래대로 그냥

돌려놓아주실수는 없는지요.

지하철 에스컬레이터 탈때마다 내가 꼭 로봇이된것만은같은기분이 드는 까닭에 정말 기분나빠 죽겟네요






건의사항2;;

얼마전에 지하철에 갔더니 찜통이 따로 없더군요

그래서 알아봤더니 역내 온도가 28도 이상이되면 자동적으로 중앙에서 냉방을 가동하는 시스템이라 자기들도 어쩔 수 없다 는 답변이 돌아왔습니다.



나참 기가막혀서......



대체 이게 말인지...



그렇다고 치하철 공짜로 타는것도 아니고, 생산과 소비자의 입자에서볼때

냉방은 여름철에 생산자인 지하철이 치하철 이용하는 승객인 소비자에게 당연히 제공해야하는 서비스 아닐까요.



역내 온도가 28도 이상이 되어야 냉방을 하려거든

차라리 안하느니만 못하다고 생각합니다.



이것도 모르긴 몰라도 모든 시설 온도를 26도로 제한하는 이 정신넋빠진것들이 명령한 모양인데



지하철역내 냉방온도 현실적으로 조정해서 적용해주십시요. 이명박 이것들이 요금내고 지하철 이용하는게 아니고 바로 우리같은 소비자들이 돈을 내고 이용하는건데 왜 지들이 이래라 저래라하면서 시원할 권리까지 박탈합니까

오죽하면 역무원도 더워서 부채질하겟습니까.






건의사항3;; 

제가 알아본바로는 도내에있는 대형마트나 광천동 고속버스터미널 부근에는 지하철을 이용할수가 없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사실 대형마트나 고속버스터미널같은 장소는 대다수의 도민들이 상시접근하는 경로인데

정작 이러한 경로에 필요한 지하철이 없다는건 불편한것 같습니다.



지하철이 여타 교통수단과의 이해관계때문에, 지하철을 이용하는 소비자의 불편이나 편리성 또는 접근성등을 외면한다면 이건 부합리한 측면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형마트나 광천동 고속버스터미널 근처에도 환승구 마련해주었으면합니다.





건의사항4;;

지하철역내에 식당이나 편의점같은 편의시설 입점 계획은 아직 없으신지요



건의사항5;;

지하철 역내에 모기가 너무 많습니다. 저도 서울 지하철 이용해봤지만 모기때문에 고통당한적은 없는것 같습니다.

해충 방역에 조금더 신경을 써 주십시요

전자모기향같은것을 비치해놓고 가동한다면 어떨까도 생각해 봅니다.





( 그리고 마지막으로 말씀드리면, 좀 거칠게 말한 부분은 지하철에 말씀드린게 아니라 이명박정부에한 소리이니 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또한 연락처중 전화번호나 메일은 개인정보보호 차원에서 가상으로 기재하였음도 양해부탁드립니다)



답변 부탁드려요

RE:다섯가지 건의 사항입니다. 꼭 답변부탁드립니다
답변일 2010-08-03
김정태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우리 광주도시철도를 이용해주시고 많은 애정과 관심을 가져주심에 깊은감사를 드립니다. 아래는 고객님께서 건의하신 다섯가지 사항에 대한 답변입니다.
 
[건의사항1]의 답변
우측보행은 범정부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항으로써 보행자의 안전 및 국제적인 보행문화 정착을 위해 올 7월부터 전국적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우측보행으로의 전환이 오래기간 몸에 배어온 습관을 하루아침에 바꾸는 것이 다소 불편할 수도 있겠지만 모든 시민의 생활 속에 하나의 문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고객님이 너그러이 이해해주시고 협조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건의사항2]의 답변
지하철을 이용하시는데 더위 때문에 불편을 느끼셨다니 죄송합니다.
고객님도 아시다시피 지하철의 경우 공공시설물로써 『공공기관 에너지 합리화법 추진지침』에 공공기관은 실내온도를 28℃이상 유지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고객님들이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최소화하도록 현장 상황을 감안하여 필요할 경우 냉동기를 가동하여 냉방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건의사항3]의 답변
광주시는 건설과 운영이 분리되어 우리공사에서는 지하철 운영전반을 담당하고 있으며, 지하철 노선결정(연장선 포함) 및 건설에 관한사항은 광주도시철도건설본부에서 추진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따라서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대형마트나 광주종합버스터미널 근처 환승역과 관련한 사항은 광주도시철도건설본부(http://subway.gjcity.net,☎613-6541)에서 답변드리도록 하였으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건의사항4]의 답변
우리공사에서는 이용승객 편의증진 및 역구내 상권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편의시설 유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만 현재까지 편의점 등에 대한 희망사업자가 없는 실정이오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우리공사에서는 앞으로도 역사내 편의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확충을 통해 이용고객들에게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건의사항5]의 답변
우리 광주도시철도에서는 대합실, 승강장, 선로, 기능실 등 역사 시설 전반에 대하여 전염병예방법에서 명시한 법정횟수(4월~9월은 월1회, 10월~3월은 격월 1회)보다 2~3배 정도의 방역을 확대시행하고 있으며, 법정대상이 아닌 본선터널의 경우도 연 6회(1, 2, 4분기 각 1회, 3분기 3회) 방역소독을 실시하여 모기 등 해충박멸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밀폐되지 않은 역사구조와 터널내의 적정한 온.습도가 일정(모기가 서식하기 좋은 환경)하게 유지되어 완벽하게 모기 등 해충을 퇴치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를 보완하기 위해 8월부터는 특정지역(정화조, 화장실, 승강장 등)에 대하여 수시로 방역을 시행할 예정입니다. 참고사항으로 전자모기향은 개당 효과면적이 4~6평 정도로 역사 승강장(전동차 대기장소) 등의 면적(200~400평)을 고려할 때 비효율적인 것으로 검토된바 있습니다. 앞으로도 역별 모기서식지 관리강화 및 외부기관(각 구 보건소)과의 협력강화로 방역효과를 증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님!
건의사항 3과 같이 지하철 건설 등과 같은 사항은 광주광역시도시철도건설본부(http://subway.gjcity.net,☎613-6541)로, 그밖에 지하철 운영과 관련된 궁굼한 사항은 광주도시철도공사(062-604-8000)로 문의해 주시면 성심을 다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전국에 폭염주의보가 내려지는 등 찜통같은 무더위가 연일 계속되고 있습니다.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고객님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