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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소리

역무운영팀의 답변잘들었습니다.
등록일 2012-01-27 00:00


쌍촌역 역무원 입니다...



밑에 저의 도시철도공사의 위탁역 비정규직역무원으로써 본사에 제기한 민원에대한



답변을 잘보았습니다...임금체불건에 대한 답변을 수정하셨더군요..



그렇습니다..저의 민원에 각역을 관리한다는 역무운영팀에서 답변을 달아주셨어요



생각해보십시요. 역을 관리하고 감독한다는 역무운영팀에서조차 체불임금의 진의를



몰라서 마음대로 답변을 올려놓은것을 보니 정말 어처구니가 없네요



모든 민원에 답변을 그런식으로 성의없이 진의파악없이 올리시는겁니까?



답변을 올리기전에 아무역이나 연락해서 체불임금이란것이 무슨내용이냐고



묻기만 했어도 그런답변은 나오지않았을것입니다.



이런것만 봐도 본사역무운영팀이 위탁역 비정규계약직 역무원들과 상생으로 협의하여



지내자는 말에 신뢰가 가지않네요



현 역장들의 체불임금은  국가가 주40시간 근무제도로 개정하므로써 현재 역무원들이



그에반해 초과근무를 하기때문에 임금을 더책정해서 주어야하지만 7개월을 누락하므로써



발생한 체불임금으로 7개월분을 요구했으나 역장들이 본인들의 합의하에 역무원들에게



작년 11월에 5개월분만 지급하고 2개월분을 아직까지도 지급하지 않은 내용을 가지고



연말 연장운행에 따른 갑조에만 해당되는 2시간의 초과근무수당을 지급하지않았다고



역무운영팀에서 답변을 올린것을보고 본사 역무운영팀의 역량에 개탄을 금할수가없네요



그리고 이런실태가 있는데 본사는 정기적으로 상반기 하반기 걸쳐 역평가를 하고있으며



또한 역에대한 감사도 진행하고있으면서도 역무원들에 이런실태를 적발하지못하고



역무원들이 노조를 결성해서 이런문제를 스스로  파해쳐야만 했다는것은 그동안 본사의



역평가와 감사가 얼마나 형식적이었지에 대해서도 굉장한 유감입니다...



이렇듯 공생관계인 역무원들에게조차 불성실한 답변을 하는데 실질적인 고객분들



민원은 얼마나 생각하고 처리하는지 의문입니다...



이러니 민원관계도 중재를 하지못해 불만이 쌓이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저는 역무원과 본사직원들과의 척을 두고 지내고싶은 마음은 없으며



다만 본사가 위탁역 비정규직 계약직이라고 해서 너무안일하게 대하지 마시고



정말 상생할수있고 협의하에 광주도시철도공사의 발전을  위해 일할수있게 



조금의 배려를 부탁드립니다....



정말 성의있는 답변 기대해 봅니다...

 



RE:역무운영팀의 답변잘들었습니다.
답변일 2012-01-30
'' 고객님 안녕하세요?

광주도시철도공사에서는 사업자(역장)가 노동관계 법령상의 책임을 부담하고 노무관리를 잘 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만, 구체적인 임금의 지급 항목이나 계산방법 등은 사업자(역장)가 도급비 범위내에서 지급하고 있기 때문에 이해관계자가 이의제기를 하지 않으면 원청인 도시철도공사에서 파악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지적하신 체불임금 문제의 경우 보다 면밀한 확인이 필요한 사항입니다만 노동관계법에서 정한 적법한 범위내에서 원만히 해결될 수 있도록 필요시 사업자에 대해 권고조치 등을 취하겠습니다.
또한 광주도시철도공사에서는 ''님을 비롯한 모든 역무원이 안정적인 근무환경에서 일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역무운영팀(604-8223)으로 문의 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쌀쌀한 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고 가정에 행운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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