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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교통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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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소리

역무원채용,무인경비
등록일 2012-01-28 00:00


안녕하십니까 농성역입니다.

1,구조적 개선 요구사항이 있어 이렇게 글을올립니다.

지금 현재 역무원 채용에 있어서 역장이 임의로 자기사람을 쓰고있는걸알고계실겁니다.

이과정에 돈이 오고가는현실을 부당하게 여겨 저희 도시철도비정규직 노동조합은 단협을  체결하면서 공개채용이란 조항을 채결하였습니다.

그런데 현실을 그렇지 못하더군요 단협을 무시하는건지. 비정규직 역무원들을 무시하는건지..알수는없으나  말로는 공개채용이란 명분아래 역시나 자기들사람들 심기에 바쁘시더군요 ..

역장들을 관리책임있는 권한이 있는 도시철도에게 묻고싶습니다. . .

공개채용안되는 겁니까??



2,무인경비..

 역무인력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당직근무를 폐지하고 무인경비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공문이왔습니다.



첫째..  제도를 시행하기 앞서 당자자인 역무원들의 의견청취는 없으시던군요..

             당연한건가요?            



둘째. . 이제도를 시행하게되면 본사에서 예산을지원합니까?

            아니면 쥐꼬리만한 월급을 받고있는 역무원월급(당직비)을 깍아서 시행하는겁니까?

            공문을 보냈으면 자세한 세부설명이 있어야할듯합니다. .

 





 



RE:역무원채용,무인경비
답변일 2012-01-30
 
안녕하십니까?
 
고객접점 역무 현장에서 고객의 안전과 서비스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귀하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먼저,‘역무원 채용’과 관련하여 광주도시철도공사에서는수탁자의 인사노무관리상의 독립성을 침해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역무운영의 공익성과 사회적 통념을 고려하여 성실하고 의욕적인 직원이 채용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한편, 단체협약 사항은 잘 아시는 것처럼 노동관계 당사자 간 약속이므로 사업자와 협의하여 처리하심이 좋을 듯 합니다.
 
아울러‘무인경비 시스템 도입’의 취지는 예산절감 보다는 역무원들이 야간 당직근무에 따른 근무피로도와 최소인원 운영에 따른 업무과중을 해소하여 근로자 건강보호에 역점을 두고 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 우리공사는 염려하는 문제들이 점차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하오니, 사업자(역장)나 원청인 도시철도공사와 관련된 의견은 불특정 다수인이 이용하는 ‘고객의 소리’ 보다는 ‘위탁역 게시판’이나 ‘해당 사업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추운 날씨에 감기 조심 하시고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광주도시철도공사 고객지원팀(☏604-8161)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항상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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