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지하철 자전거탑승 에 관하여
RE:지하철 자전거탑승 에 관하여
답변부서
배**
고객의 소리
지하철 자전거탑승 에 관하여
등록일 2012-04-17 00:00
작성자 **
안녕하십니까.
저는 자가용을 이용하여 출퇴근 하는 시민 입니다.
그런데 지금처럼 고유가 시대에 자전거를 이용하여 출퇴근을 할까 생각하였지만
현재 평일 지하철에 자전거 탑승이 안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홍보물을 찾아보니 시범적으로 주말에만 가능하고 접이식 자전거만 가능하다고 나와있는데
지하철 공사에서는 시범기간이 끝나면 다른 방법을 가지고계시는지요??
지하철 이용의증가와 고유가 시대에 서민들의 교통수단이 될수 있는 지하철내 자전거
탑승이 가능하게 방법을 모색해 주셨으면 감사 하겠습니다.
RE:지하철 자전거탑승 에 관하여
답변일 2012-04-18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와 지하철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평일에도 지하철에 자전거를 휴대하여 출·퇴근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만, 평일의 경우 일반 이용승객이 공휴일에 비해 2배정도 더 이용하시고 지하철 구조 및 소규모 편성(4량 1편성)으로 자전거를 휴대탑승 할 경우 각종 안전사고가 우려되어 일요일과 공휴일에 한해 휴대탑승을 운영하고 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러한 사항은 지하철 이용고객과 자전거 탑승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 고려하여 시행하게 되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평일 확대에 관한 검토는 공사 시설 자체가 지하철 이용승객을 여객에 한정하여 시설을 구비·운영하기 때문에 자전거 휴대자의 안전한 이동을 위하여 역별 시설 및 통행 환경 개선이 필요하나 예산문제가 수반되므로 안전시설물 설치에 대하여 市와 협의하여 자전거이동 전용 동선과 전동차 내부에 별도의 자전거 고정거치대 설치 등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고객님들의 안전사고 예방시설이 확보되고, 지하철 이용고객의 공감대가 형성되면 확대를 적극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지하철 이용과 관련하여 항상 모든 고객님의 요구가 충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만 공공의 목적을 위한 제도시행시 다소나마 불편한점이 있으시더라도 너그러이 양해해주시고 개선이나 보완이 요구되는 점에 대해서 언제든지 말씀하여 주시면 보다 나은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참고로, 우리 공사에서는 지하철내 자전거 휴대탑승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무료대여 자전거를 배치?운영하고 있으니, 역 주변 방문시 편리하게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무료대여자전거 배치역 :돌고개, 양동시장, 금남로4가, 문화전당역을 제외한 15개 모든 역)
기타 더 자세한 내용이나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광주도시철도공사 고객지원팀(☎604-8164)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친환경 교통수단인 지하철에 대한 관심 부탁드리며,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되시기 바랍니다.
먼저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와 지하철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평일에도 지하철에 자전거를 휴대하여 출·퇴근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만, 평일의 경우 일반 이용승객이 공휴일에 비해 2배정도 더 이용하시고 지하철 구조 및 소규모 편성(4량 1편성)으로 자전거를 휴대탑승 할 경우 각종 안전사고가 우려되어 일요일과 공휴일에 한해 휴대탑승을 운영하고 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러한 사항은 지하철 이용고객과 자전거 탑승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 고려하여 시행하게 되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평일 확대에 관한 검토는 공사 시설 자체가 지하철 이용승객을 여객에 한정하여 시설을 구비·운영하기 때문에 자전거 휴대자의 안전한 이동을 위하여 역별 시설 및 통행 환경 개선이 필요하나 예산문제가 수반되므로 안전시설물 설치에 대하여 市와 협의하여 자전거이동 전용 동선과 전동차 내부에 별도의 자전거 고정거치대 설치 등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고객님들의 안전사고 예방시설이 확보되고, 지하철 이용고객의 공감대가 형성되면 확대를 적극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지하철 이용과 관련하여 항상 모든 고객님의 요구가 충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만 공공의 목적을 위한 제도시행시 다소나마 불편한점이 있으시더라도 너그러이 양해해주시고 개선이나 보완이 요구되는 점에 대해서 언제든지 말씀하여 주시면 보다 나은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참고로, 우리 공사에서는 지하철내 자전거 휴대탑승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무료대여 자전거를 배치?운영하고 있으니, 역 주변 방문시 편리하게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무료대여자전거 배치역 :돌고개, 양동시장, 금남로4가, 문화전당역을 제외한 15개 모든 역)
기타 더 자세한 내용이나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광주도시철도공사 고객지원팀(☎604-8164)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친환경 교통수단인 지하철에 대한 관심 부탁드리며,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되시기 바랍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