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밑의 민원에 대한 쌍촌역의 답변입니다.
RE:밑의 민원에 대한 쌍촌역의 답변입니다.
답변부서
배**
고객의 소리
밑의 민원에 대한 쌍촌역의 답변입니다.
등록일 2012-05-13 00:00
작성자 **
쌍촌역 병조장입니다.
본사에선 역무원에 처우개선엔 본사와 별개로 치부하며 나서지 않고 고객들의 일방적인 민원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자세로 나서서 역무원들에게 사과를 종용하고 고객친절교육을 시키라고 말하는데밑에 고객분 서우리씨는 본인의 일방적인 잦대로 모든사람들이 볼 수 있는 공공게시판에 허위사실을 유포한점에 대해서 저와 저희역은 강경대응을 할 방침입니다...또한 본사에서도 역무원의 잘잘못을 따지지않고 일방적으로 고객편에 서서 민원을 처리한바 이건도 당연히 지금껏 처리한 민원들과 같이 처리될 것을 우려해서 이렇게저의 입장을 밝힘니다.
서우리씨는 12일 14:50분경에 친구와 함께 저희역에 방문하여 자전거를 빌리러왔다해서 역무실에서 자전거대장을 친구와 작성한후 7번과 8번 자전거 열쇠를 받아서 자전거가 비치되어있는 곳으로 가시며 자전거 안장이 높다고 하시길래 제가 뒷따라 갔습니다.
안장을 조절하고 있는데 자전거 색깔이 맘에 들지 않는다면서 6번 자전거를 요구하시자 역무실에 가셔서 교체하시면 된다고 말씀드리고 6번 자전거 안장을 최대한 낮춰드렸습니다. 그때까지도 두분은 아무런 이상없이 자전거를 가지고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여 타러갔습니다.
밑에 글에서는 불친절하게 응대했고 자전거안장도 본인이 직접 조정했다고 하는데 저희역에서는 그자료로 CCTV를 제출하겠습니다.그리고 17:00경에 자전거 반납을 하러 오셨고 제가 다가가서 자전거는 이상이 없으셨냐고 거치대에 열쇠를 채우시고 반납하시면 된다고 하며 제가직접 거치대까지 가서 안내를 하였고 그때부터 서우리 고객께서는 무슨일인지모르나 어떻게 해야하냐고 볼멘소리를했고 이에 옆자전거를 보면서 저렇게 해주시면 됩니다라고 하니 친구분은 그렇게 했고 그때서야 ***씨는 자전거 열쇠를 분실한거 같다고 했습니다...
지금 이민원의 키포인트는 열쇠분실에 있습니다.
***씨는 그얘기는 쏙 빼놓은채 본인의 입장에서 허구의 민원을
올리신것입니다. 그래서 다시 한번 잘 찾아보시라고 열쇠를 분실하시면 열쇠값을 변상을 해야한다고 고지를 하니 그때부터 표정이 돌변하시면서 얼마에요?라고 그 자리에서 퉁명스럽게 묻자 일단 역무실에 같이 가셔서 말씀드린다고 역무실로 안내했습니다.
역무실에 예비열쇠가 있으니 맞는열쇠를 찾아보겠다고해서 다같이 역무실로 이동했고 다행히 역무실에 맞는키가 있었지만 저희역 방침에 열쇠를 잃어버리면 자물쇠만으로는 무용지물이기 때문에 새자물쇠값 5000원을 변상해야하지만 다행히 열쇠만 잃어버리셨고 예비열쇠하나가 있으니 열쇠복사비용으로 2000원만 변상하시면 된다고하니 저를 계속 노려보시다 아무런 말도없이 책상위에 2000원을 던져놓고 나가면서 2000원 저기뒀어요~! 하고 나가버리더군요~ 그리고 나서 바로 이렇게 허위에 민원을 만인이볼 수 있는 공공게시판에 올린것입니다...지금 제가 작성한 모든글이 단 한가지라도 사실이 아니라면 저는 어떠한 처벌도 받겠습니다.
이에 저는 본사에서 또 그렇듯 모든 것을 일방적으로 고객편에서 처리할지몰라 이렇듯 글을 올리는것이고 그리고 본사는 역무원들하고 협조,협의하는 관계라고 제도적으로나 법적으로 관계가 없다고하면서 왜! 역무원들의 민원만큼은 본사에서 처리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분명 역무원과 고객의 사이에서 그 어떤것도 올바르게 처리하지 못할바엔 광주도시철도의 시설쪽은 본사에서 처리해도 역무원들의 민원은 해당역에서 자체적으로 처리할수있게 건의를 해봅니다.
본사에선 역무원에 처우개선엔 본사와 별개로 치부하며 나서지 않고 고객들의 일방적인 민원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자세로 나서서 역무원들에게 사과를 종용하고 고객친절교육을 시키라고 말하는데밑에 고객분 서우리씨는 본인의 일방적인 잦대로 모든사람들이 볼 수 있는 공공게시판에 허위사실을 유포한점에 대해서 저와 저희역은 강경대응을 할 방침입니다...또한 본사에서도 역무원의 잘잘못을 따지지않고 일방적으로 고객편에 서서 민원을 처리한바 이건도 당연히 지금껏 처리한 민원들과 같이 처리될 것을 우려해서 이렇게저의 입장을 밝힘니다.
서우리씨는 12일 14:50분경에 친구와 함께 저희역에 방문하여 자전거를 빌리러왔다해서 역무실에서 자전거대장을 친구와 작성한후 7번과 8번 자전거 열쇠를 받아서 자전거가 비치되어있는 곳으로 가시며 자전거 안장이 높다고 하시길래 제가 뒷따라 갔습니다.
안장을 조절하고 있는데 자전거 색깔이 맘에 들지 않는다면서 6번 자전거를 요구하시자 역무실에 가셔서 교체하시면 된다고 말씀드리고 6번 자전거 안장을 최대한 낮춰드렸습니다. 그때까지도 두분은 아무런 이상없이 자전거를 가지고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여 타러갔습니다.
밑에 글에서는 불친절하게 응대했고 자전거안장도 본인이 직접 조정했다고 하는데 저희역에서는 그자료로 CCTV를 제출하겠습니다.그리고 17:00경에 자전거 반납을 하러 오셨고 제가 다가가서 자전거는 이상이 없으셨냐고 거치대에 열쇠를 채우시고 반납하시면 된다고 하며 제가직접 거치대까지 가서 안내를 하였고 그때부터 서우리 고객께서는 무슨일인지모르나 어떻게 해야하냐고 볼멘소리를했고 이에 옆자전거를 보면서 저렇게 해주시면 됩니다라고 하니 친구분은 그렇게 했고 그때서야 ***씨는 자전거 열쇠를 분실한거 같다고 했습니다...
지금 이민원의 키포인트는 열쇠분실에 있습니다.
***씨는 그얘기는 쏙 빼놓은채 본인의 입장에서 허구의 민원을
올리신것입니다. 그래서 다시 한번 잘 찾아보시라고 열쇠를 분실하시면 열쇠값을 변상을 해야한다고 고지를 하니 그때부터 표정이 돌변하시면서 얼마에요?라고 그 자리에서 퉁명스럽게 묻자 일단 역무실에 같이 가셔서 말씀드린다고 역무실로 안내했습니다.
역무실에 예비열쇠가 있으니 맞는열쇠를 찾아보겠다고해서 다같이 역무실로 이동했고 다행히 역무실에 맞는키가 있었지만 저희역 방침에 열쇠를 잃어버리면 자물쇠만으로는 무용지물이기 때문에 새자물쇠값 5000원을 변상해야하지만 다행히 열쇠만 잃어버리셨고 예비열쇠하나가 있으니 열쇠복사비용으로 2000원만 변상하시면 된다고하니 저를 계속 노려보시다 아무런 말도없이 책상위에 2000원을 던져놓고 나가면서 2000원 저기뒀어요~! 하고 나가버리더군요~ 그리고 나서 바로 이렇게 허위에 민원을 만인이볼 수 있는 공공게시판에 올린것입니다...지금 제가 작성한 모든글이 단 한가지라도 사실이 아니라면 저는 어떠한 처벌도 받겠습니다.
이에 저는 본사에서 또 그렇듯 모든 것을 일방적으로 고객편에서 처리할지몰라 이렇듯 글을 올리는것이고 그리고 본사는 역무원들하고 협조,협의하는 관계라고 제도적으로나 법적으로 관계가 없다고하면서 왜! 역무원들의 민원만큼은 본사에서 처리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분명 역무원과 고객의 사이에서 그 어떤것도 올바르게 처리하지 못할바엔 광주도시철도의 시설쪽은 본사에서 처리해도 역무원들의 민원은 해당역에서 자체적으로 처리할수있게 건의를 해봅니다.
RE:밑의 민원에 대한 쌍촌역의 답변입니다.
답변일 2012-05-15
''안녕하세요?
먼저 고객접점인 역 현장에서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하시는 ''***님을 비롯한 모든 역무원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고객접점에서 민원이 발생할 경우 민원부서에서는 정확한 사실관계를 파악한 후 사안에 따라 적정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당사자인 역무원이 노력하였음에도 고객이 불편을 느껴 민원을 제기하는 경우가 있으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입장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는 감수해야할 사항이라 여겨집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역무운영팀(604-8221)으로 전화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일교차가 큰 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고 가정에 행복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먼저 고객접점인 역 현장에서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하시는 ''***님을 비롯한 모든 역무원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고객접점에서 민원이 발생할 경우 민원부서에서는 정확한 사실관계를 파악한 후 사안에 따라 적정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당사자인 역무원이 노력하였음에도 고객이 불편을 느껴 민원을 제기하는 경우가 있으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입장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는 감수해야할 사항이라 여겨집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역무운영팀(604-8221)으로 전화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일교차가 큰 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고 가정에 행복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