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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도시철도공사와 역무원에 관계
RE:광주도시철도공사와 역무원에 관계
답변부서
배**
역무원님 안녕하십니까?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 및 시민의 행복을 나르는 창조적인 안전 도시철도 건설을 위한 역무원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먼저 안전감사실이나 관리역에서 우리 공사 역사 시설물 등에 대한 현장 지도 감독을 실시함에 있어 다소간 불편한 감정을 유발하는 경우가 있었다면 유사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관련부서에 통보하겠습니다.
또한 위탁역무원에 대한 역무직무서비스교육은 위탁사업자가 직접 시행하여야 하나 교육장 및 교육자료, 강사진 구성 등 자체 교육 실시에 어려운 부분이 있어 공사에 위탁 교육을 의뢰한 바 본사에서 교육을 진행하게 되었으며 촉박한 일정으로 인해 다소간 혼선이 야기된 부분에 대해서는 향후 무리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KT CS를 통한 CS현장체험교육은 CS 전문조사기관에서의 현장체험교육을 통해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고객에 대한 서비스 질 향상에 가장 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진행과정에서 다소 미흡한 점은 향후 지속적으로 보완하여 충실한 CS교육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현장직원 사기진작과 서비스 개선을 위한 제언에 대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민의 행복과 고객만족을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답변드린 내용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고객지원팀(☏604-8617)으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객의 소리
광주도시철도공사와 역무원에 관계
등록일 2012-05-13 00:00
작성자 **
안녕하십니까? 더워가는 날씨속에서 사무실에 안에 앉아서 고생하고
계십니까? 광주도시철도공사 비정규직 쌍촌역 역무원입니다.
본사에서는 제가 게시판을 통해서 글을 올릴때마다 직접전화를
주시지 왜! 다들 보는 게시판에 글을 올리냐며 자체적으로 처리했으면 좋겠다라고 고객지원팀에서 그러더라구요~!
만인들이 보는 게시판에라도 글을 올려야지 그나마 1년계약직 역무원들의 말을 들어주는것같아서 올리는것입니다.우리끼리 전화하면 전혀 본사에서 개선의 의지가없는 것 같으니까요...
밑에 고객님의 역무원친절에대한 민원이 많이 올라와있습니다
이젠 뭐 지쳤고 다시꺼내기에도 민망하지만 현실이라 다시얘기 해보자면 본사는 우리역무원들이 노동조합을 만들고 처우개선에대해
본사와 사장님에 대한 면담을 요청했을 때 분명 나몰라라 했습니다.
우리는 역무원들과 노동관계법이나 제도적으로 위탁을 준 역장들
직원이니 그런문제는 너희들 해당역에 역장들한테 요구해라~!
우리랑은 다만 협조,협의하는 관계다라고 했죠~!
자~ 그러면서 본사직원들은 왜! 우리에게 아직도 지시,반말을 하고
다닙니까? 본사자체에서 우리와는 관계없다하고 업무협의,협조만하자
이래놓고 예를들어 4월에 있는 직무교육(본사에서 왜 교육을 받는지 모르겠지만)
을 한다고 당일오전에 공문을발송했으면서 오전내로 갑,을,병조
한명씩을 보고해달라고 발송했더군요~ 이보십시오 이게 일방적인
지시지 협조,협의입니까? 갑을병조가 3조2교대로 근무하고있으니
한조는 주간근무이고 다른한조는 야간근무를 막끝내고 잠을자고있을테고 다른한조는 휴무아닙니까? 그럼 우리는 그분들한테
일일이 연락을해서 당신들한테 보고를 해야합니까?
이것이 협의고 협조를 원한다는 관계입니까?
일방적인 지시를 하는관계지...
그리고 본사 안전감사실장이나 평동관리역장은
왜~! 우리가 본인의 부하직원들것처럼 역사를 돌아다니며 하대를 하고다니는지 모르겠네요... 재발 방지를 촉구합니다.
윗글에 대한 역무원들의 요구가 싫다면 역무원들을 직접본사에서 고용해주세요
그렇다면 저희는 기쁜마음으로 지시를 받을 각오를 하겠습니다...^^
아~ 그리고 본사에서는 4월초에 KT광주지사에서 본사직원뿐아니라
각역의 역무원들까지 동원하여 단체로 한시간여의 고객응대교육을
받았었습니다. ***씨의 인솔로 인해서요...
그때도 이것이 교육인가 무엇인가 아리송했습니다만
***씨가 전화응대하는 현장을 견학하고 서로서로 힘들게 일하는것만 느껴도 교육이 되는것아니냐했길레 그렇구나하고
넘어갔습니다만 그때 역무원뿐만 아니라 본사직원들도 같이갔으니
그교육내용에대해 잘아실겁니다.
도착해서 강당에모여 시청각교육으로 KT광고영상을 약15분간 시청을 했구요~ 그때부터 이상하더라구요 이게무슨 KT홍보지~
고객응대교육이나하고 이상했습니다. 그이후엔 각각맡은 CS팀장들이
들어와서 본인은 KT모바일 관련팀장이며 KT에서는 휴대폰관련 이렇게해드리고 있다고하며 끝내고 그이어 두분도 마찬가지로
자기는 인터넷관련팀장이며 현재 KT에서는 고객분들에게 가족끼리
이렇게하면 할인도 되고 어쩌고저쩌고하더이다 이게 무슨 다단계없체도 아니고 우리가 KT로 뭐~팔아주러 왔나하는생각이드는 것은 저뿐었나? 이런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고나니 40분이 훌쩍지났고 나머지 20여분동안 전화응대하고있는 KT직원들 사이로 오가면서 견학을 했고 KT현황판은 이렇다 지금현재 통화중대기는
몇 명 통화중은 몇 명등등 이런설명이 고객응대교육과 도대체가 무슨상관있습니까? 아무튼 교육을 다 끝마치고 1층현관에 모였고
제가 이런저런내용을 얘기하니 배진영씨가 윗글과 같이말했고
조금있으니 KT CS관련 여성팀장님이 저에게와서 오늘교육이 부족하다는 것은 인정한다며 다음에는 좀더짜임새있는 교육을 준비하겠다라고 하더이다~ 이말을 듣고 저는 지금껏 그래하고
지냈는데 어제 저희 쌍촌역에서 새벽부터 KT휴대폰이 불통이되는
사태가 벌어져서 첫차이후부터 계속되는 고객분들의 민원이 들어와서
새벽부터는 곤란하겠다싶어 9시경에 본사통신팀에 전화를하자
본사는 KT에 직접연락해보라는 말을들었고 그래서 저는 검색을
통해 전화를 했고 그분은 제가 자초지종을 말하고 조치를 부탁한다라고하자 자기는 그거하고는
전혀상관없다고하며 어떻게해야하나 라고 하더이다
그래서 제가 거기 KT광주지사 아니냐고 했더니 맞는데 나하고는
전혀상관이 없다라고 재차말하면서
다른직원에게 연락해보겠다라고 하니 제가 어이가없어~
아니 전화받으신분은 KT직원아니냐고 물으며 아니KT직원이면서
KT휴대폰이 안된다고 연락을 했는데 부서가틀리다며 본인과는
전혀상관없다라고 말할수있느냐하고 물으니 알겠다고 다른직원과
통화하여 조치를 취하겠다라고 하더군요~ 그이후 다른부서직원과
통화를했고 열시경에 KT에서와서 조치를 취해 다시역사내에서
개통이됐지만 저는 이문제가 본사와는 관계없는 문제다라고
생각할수있겠지만 그전화번호를 조회해보니 KT고객시설팀장 전화번호였고 받으신분은 그쪽에서 가르쳐주지않아 모르겠지만
그런 KT광주지사와 광주도철과 무슨관계가 있는지 비정규직역무원이라 모르겠지만 저희가 그들에게 배울점은 하나도
없는것같네요...다음에는 KT광주지사와 연계해서 CS교육은 안했으면
합니다.
계십니까? 광주도시철도공사 비정규직 쌍촌역 역무원입니다.
본사에서는 제가 게시판을 통해서 글을 올릴때마다 직접전화를
주시지 왜! 다들 보는 게시판에 글을 올리냐며 자체적으로 처리했으면 좋겠다라고 고객지원팀에서 그러더라구요~!
만인들이 보는 게시판에라도 글을 올려야지 그나마 1년계약직 역무원들의 말을 들어주는것같아서 올리는것입니다.우리끼리 전화하면 전혀 본사에서 개선의 의지가없는 것 같으니까요...
밑에 고객님의 역무원친절에대한 민원이 많이 올라와있습니다
이젠 뭐 지쳤고 다시꺼내기에도 민망하지만 현실이라 다시얘기 해보자면 본사는 우리역무원들이 노동조합을 만들고 처우개선에대해
본사와 사장님에 대한 면담을 요청했을 때 분명 나몰라라 했습니다.
우리는 역무원들과 노동관계법이나 제도적으로 위탁을 준 역장들
직원이니 그런문제는 너희들 해당역에 역장들한테 요구해라~!
우리랑은 다만 협조,협의하는 관계다라고 했죠~!
자~ 그러면서 본사직원들은 왜! 우리에게 아직도 지시,반말을 하고
다닙니까? 본사자체에서 우리와는 관계없다하고 업무협의,협조만하자
이래놓고 예를들어 4월에 있는 직무교육(본사에서 왜 교육을 받는지 모르겠지만)
을 한다고 당일오전에 공문을발송했으면서 오전내로 갑,을,병조
한명씩을 보고해달라고 발송했더군요~ 이보십시오 이게 일방적인
지시지 협조,협의입니까? 갑을병조가 3조2교대로 근무하고있으니
한조는 주간근무이고 다른한조는 야간근무를 막끝내고 잠을자고있을테고 다른한조는 휴무아닙니까? 그럼 우리는 그분들한테
일일이 연락을해서 당신들한테 보고를 해야합니까?
이것이 협의고 협조를 원한다는 관계입니까?
일방적인 지시를 하는관계지...
그리고 본사 안전감사실장이나 평동관리역장은
왜~! 우리가 본인의 부하직원들것처럼 역사를 돌아다니며 하대를 하고다니는지 모르겠네요... 재발 방지를 촉구합니다.
윗글에 대한 역무원들의 요구가 싫다면 역무원들을 직접본사에서 고용해주세요
그렇다면 저희는 기쁜마음으로 지시를 받을 각오를 하겠습니다...^^
아~ 그리고 본사에서는 4월초에 KT광주지사에서 본사직원뿐아니라
각역의 역무원들까지 동원하여 단체로 한시간여의 고객응대교육을
받았었습니다. ***씨의 인솔로 인해서요...
그때도 이것이 교육인가 무엇인가 아리송했습니다만
***씨가 전화응대하는 현장을 견학하고 서로서로 힘들게 일하는것만 느껴도 교육이 되는것아니냐했길레 그렇구나하고
넘어갔습니다만 그때 역무원뿐만 아니라 본사직원들도 같이갔으니
그교육내용에대해 잘아실겁니다.
도착해서 강당에모여 시청각교육으로 KT광고영상을 약15분간 시청을 했구요~ 그때부터 이상하더라구요 이게무슨 KT홍보지~
고객응대교육이나하고 이상했습니다. 그이후엔 각각맡은 CS팀장들이
들어와서 본인은 KT모바일 관련팀장이며 KT에서는 휴대폰관련 이렇게해드리고 있다고하며 끝내고 그이어 두분도 마찬가지로
자기는 인터넷관련팀장이며 현재 KT에서는 고객분들에게 가족끼리
이렇게하면 할인도 되고 어쩌고저쩌고하더이다 이게 무슨 다단계없체도 아니고 우리가 KT로 뭐~팔아주러 왔나하는생각이드는 것은 저뿐었나? 이런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고나니 40분이 훌쩍지났고 나머지 20여분동안 전화응대하고있는 KT직원들 사이로 오가면서 견학을 했고 KT현황판은 이렇다 지금현재 통화중대기는
몇 명 통화중은 몇 명등등 이런설명이 고객응대교육과 도대체가 무슨상관있습니까? 아무튼 교육을 다 끝마치고 1층현관에 모였고
제가 이런저런내용을 얘기하니 배진영씨가 윗글과 같이말했고
조금있으니 KT CS관련 여성팀장님이 저에게와서 오늘교육이 부족하다는 것은 인정한다며 다음에는 좀더짜임새있는 교육을 준비하겠다라고 하더이다~ 이말을 듣고 저는 지금껏 그래하고
지냈는데 어제 저희 쌍촌역에서 새벽부터 KT휴대폰이 불통이되는
사태가 벌어져서 첫차이후부터 계속되는 고객분들의 민원이 들어와서
새벽부터는 곤란하겠다싶어 9시경에 본사통신팀에 전화를하자
본사는 KT에 직접연락해보라는 말을들었고 그래서 저는 검색을
통해 전화를 했고 그분은 제가 자초지종을 말하고 조치를 부탁한다라고하자 자기는 그거하고는
전혀상관없다고하며 어떻게해야하나 라고 하더이다
그래서 제가 거기 KT광주지사 아니냐고 했더니 맞는데 나하고는
전혀상관이 없다라고 재차말하면서
다른직원에게 연락해보겠다라고 하니 제가 어이가없어~
아니 전화받으신분은 KT직원아니냐고 물으며 아니KT직원이면서
KT휴대폰이 안된다고 연락을 했는데 부서가틀리다며 본인과는
전혀상관없다라고 말할수있느냐하고 물으니 알겠다고 다른직원과
통화하여 조치를 취하겠다라고 하더군요~ 그이후 다른부서직원과
통화를했고 열시경에 KT에서와서 조치를 취해 다시역사내에서
개통이됐지만 저는 이문제가 본사와는 관계없는 문제다라고
생각할수있겠지만 그전화번호를 조회해보니 KT고객시설팀장 전화번호였고 받으신분은 그쪽에서 가르쳐주지않아 모르겠지만
그런 KT광주지사와 광주도철과 무슨관계가 있는지 비정규직역무원이라 모르겠지만 저희가 그들에게 배울점은 하나도
없는것같네요...다음에는 KT광주지사와 연계해서 CS교육은 안했으면
합니다.
RE:광주도시철도공사와 역무원에 관계
답변일 2012-05-14
역무원님 안녕하십니까?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 및 시민의 행복을 나르는 창조적인 안전 도시철도 건설을 위한 역무원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먼저 안전감사실이나 관리역에서 우리 공사 역사 시설물 등에 대한 현장 지도 감독을 실시함에 있어 다소간 불편한 감정을 유발하는 경우가 있었다면 유사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관련부서에 통보하겠습니다.
또한 위탁역무원에 대한 역무직무서비스교육은 위탁사업자가 직접 시행하여야 하나 교육장 및 교육자료, 강사진 구성 등 자체 교육 실시에 어려운 부분이 있어 공사에 위탁 교육을 의뢰한 바 본사에서 교육을 진행하게 되었으며 촉박한 일정으로 인해 다소간 혼선이 야기된 부분에 대해서는 향후 무리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KT CS를 통한 CS현장체험교육은 CS 전문조사기관에서의 현장체험교육을 통해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고객에 대한 서비스 질 향상에 가장 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진행과정에서 다소 미흡한 점은 향후 지속적으로 보완하여 충실한 CS교육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현장직원 사기진작과 서비스 개선을 위한 제언에 대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민의 행복과 고객만족을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답변드린 내용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고객지원팀(☏604-8617)으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