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고객의 소리
티머니 계약 계획없나요?
등록일 2012-06-24 00:00
티먼가 안되돼 불편합니다
이용자의 승차요금 결재에있어 제약없이
보다 편하게 이용할수 있었으면 합니다
RE:티머니 계약 계획없나요?
답변일 2012-06-26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카드 이용에 따른 불편사항에 대하여 죄송하다는 말씀 올리면서 문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현재 광주광역시 대중교통(지하철 및 시내버스) 부문에 사용 가능한 교통카드로는 선불카드는 한페이 카드와 마이비 카드 2종이 사용 중이며, 후불카드로는 국민, 신한, 롯데, 삼성, 외환, 농협, 광주은행카드 등 7종이 사용 중에 있습니다.
대중교통카드는 전국적으로 카드사업자에 따라 통용되는 지역이 다소 차이가 있는 것이 현실이지만, 우리시에서는 향후 “One-card, All-pass" 시스템을 통해 전국 통용이 가능한 U-payment 사업을 지난해부터 운영 중에 있습니다.
그러나, 사업초기이기 때문에 전국 범용에는 한계가 있다는 점을 너그러이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전국 통용을 위한 고객님들의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금년 4. 30일부터 후불신용카드 5종(롯데, 외환, 삼성, 농협, 광주은행)을 신규 도입하여 사용 중에 있습니다.
또한, 금년 하반기에 전국 통용이 가능한 한페이 캐시비 카드를 사업자와 협의하여 추가로 도입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각 지역별로 사용되는 교통전용 카드는 지역별로 해당 시스템을 구축한 다음 사용해야 하는 관계로 교통 전용카드간 통용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여,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T-money 교통카드 도입은 현재로서는 어렵다는 말씀드립니다.
고객님 의견이 즉시 반영되지 못함을 다시한번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무더위와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계절 건강에 유의하시고, 고객님 가정에 항상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