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금남로 4가역에 대한 의견입니다.
등록일 2012-10-09 00:00


매일 광주 지하철을 타고 출근을하는 시민입니다.

지하철을 타고 출근할수 있어 늘 감사하고 수고하심에 감사드립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다른 시간대는 어떻게 운영이 되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12:00~13:00사이에 늘 지하철을

이용하는데 금남로4가역에서 탑승하시는 어르신들에 안전문제가 많이 심각하다는 생각을 늘 하고 ㅡ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은 ㅡ그 심각성에 걱정이 되는 마음으로 ㅡ이렇게 의견드리게 되었습니다. 

ㅡ어르신들이 매번 지하철을 타실때 안전수칙을 지키시지 않으시고, 아슬아슬

탑승을 하시거나(몸이 끼어타시는 경우도 보았습니다.) 한꺼번에 우루루 몰려 타시는 모습들을 뵐때마다 불쾌감을 지나 위험하고 안타까운 심정입니다.

오늘도 지하철을 타시려다 문이 닫히자 지하철입구문에 계속서계서 지하철이 한참 움직

이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했는데도, 방송도 하지 않고 어르신은 계속서계시고, 안에계신분들도 어떤 상황인지 파악도 하지 못하시고, 그냥 앉아있는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그 문앞에 서있던 제가 그 어른신에게 나가시라고 큰소리로 손짓을 하자 그때서야 그 어르신도 몸을 빼시고 지하철을 바로 출발을 하였습니다. 

나이가 많으신 분들은 아이들과 같은 인지 수준이시라 지하철이 출발하지 않고 있으면

문을 열어줄거라 믿으시고 계속 문사이에 서계시는데 지하철 담당자분들은 방관을 하고 계셨는지.

그리고 역내에 항상 있는 공익관계자분들이나 지하철 관계자들은 ㅡ그 많은 시민들이

위험하게 지하철을 탑승하시는데, 관리를 안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쾌적한 환경이나, 기타 관리도 중요하지만, 안전수칙을 지키지 못하시는 장애인이나,

기타 어린학생들, 그리고 연세가 많으신 어르신들은 안전수칙 관리를 해주셔야 되지 않나

하는 생각입니다.

한번쯤 관계자분들께서 모든 역사내 승.하차 관리한번씩 만 하신다면, 저히같은 시민도 위험할정도에 상황을 파악하는데, 그 파악이 안되신다는게 안타깝고, 아쉬운점이 아닐수 없습니다.

그 많은 cctv 확인한번씩 점검하시면 안전수칙을 잘 지키고 있는지 정도는 파악하실수 있을텐데요..

역내에 그런 안전수칙 점검을 하실시간이 없을정도로 직원분들이 적거나, 업무가 과중하신건지 궁금하네요.

상황파악하시여, 안전관리 부탁드립니다.

제가 오늘 제보한 상황은 소태역 12시20분 출발  지하철이였습니다.

 




 



RE:금남로 4가역에 대한 의견입니다.
답변일 2012-10-09

고객님 안녕하세요.

광주지하철에 대한 애정어린 견해에 우선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 금남로4가역은 광주지하철 전체 역사 중 가장 수송인원수가 많은 역으로
특히 노인 비중이 높은 역입니다.
역세권에 광주공원과 남양알로에 등 경로자들이 주고객인 장소가 많기 때문이며,
요즘은 충장로축제로 많은 시민들이 찾고 계십니다.
고객님께서 우려하신 경로자의 열차 및 스크린도어 문 끼임건에 대해서 해당역에 통보하고
노인 승객들이 특히 많은 시간에 직원들이 승강장에서 계도하도록 하겠습니다.
덧붙여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금남로4가역은 에스컬레이터 사상사고 또한 많은 역으로 
승객들의 안전 확보를 위해 직원들이 여기에 더욱 집중하여 근무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언제나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