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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를 위한 위탁 운영인가? 윤장현 시장은 약속을 지키세요!!!
RE:누구를 위한 위탁 운영인가? 윤장현 시장은 약속을 지키세요!!!
답변부서
이**
고객의 소리
누구를 위한 위탁 운영인가? 윤장현 시장은 약속을 지키세요!!!
등록일 2014-09-25 00:00
작성자 **
과연 누구를 위한 위탁운영 일까요?
전문성도 자격도 없는 위탁역장들!
그저 시청 출신이라는....선거 캠프에서.......누구누구의 인맥이라는.......
과연 저런 사람들이 2년 또는 4년간 무슨 책임감으로 자리를 지키고 있을까요!!!
광주 시민 여러분의 관심이 절실하게 필요한 때입니다.!!!!!!
전문성도 자격도 없는 위탁역장들!
그저 시청 출신이라는....선거 캠프에서.......누구누구의 인맥이라는.......
과연 저런 사람들이 2년 또는 4년간 무슨 책임감으로 자리를 지키고 있을까요!!!
광주 시민 여러분의 관심이 절실하게 필요한 때입니다.!!!!!!
RE:누구를 위한 위탁 운영인가? 윤장현 시장은 약속을 지키세요!!!
답변일 2014-09-26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광주도시철도 운영에 대해 관심과 애정을 가지시고 公社 발전을 위해
의견을 주신점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우리공사에서는 2001년 公社 설립을 위한 전제로 타당성 조사(한국자치경영 협회, ’01. 11)결과, 전문성 보다는 단순.기능성 업무 이면서 반복적으로 시행하는 역무 업무는 운영비용 최소화를 위해 민간위탁을 지역민으로부터 주문 받았습니다.
?
최근 민간위탁사업에 대한 직영화 논란이 언론에 자주 거론되고 있습니다만,비용측면에서 살펴보면 우리공사와 상당한 견해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 언론보도 내용에 의하면, 현재 역무원에 대해 근속 미인정시(추가 10억 감안)할 때 2억원의 비용이 절감된다는 분석과 달리, 직영 원년에만 최소 1억 내?외의 추가비용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고, 점차적으로 관련 비용이 급증할 것으로 판단됩니다.(근속인정시 31억 소요 예측으로 약 22억원 추가 예상)
→역무원의 직영전환을 위한 가장 큰 목적이‘고용안정화’라고 주장하는 바,’04년 이후 지금까지 위탁 역무원이 강제 고용해지 또는 고용이 중단된 사례는 단 한건도 없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 직영전환 등 고용형태 변경도 지역민께서 염려하고 계시는 公社의 가장 큰 걱정거리인“적자 경영”에 대한 고민이 반드시 전제되어야 할 것입니다.
?
그러므로 최근 개통한 서울지하철 9호선(비상근 상시 순찰근무제) 및 김해 경전철(1인 1역 근무) 등 운영사례를 참고하여 지역민의 걱정을 최소화하는 방식이 검토되어야 할 것입니다.
?
고객님께서 주신 의견처럼, 모든 역무원이 지금보다 더 나은 근로형태를 만들어 갈 수 있는 방안을 항상 고민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먼저, 광주도시철도 운영에 대해 관심과 애정을 가지시고 公社 발전을 위해
의견을 주신점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우리공사에서는 2001년 公社 설립을 위한 전제로 타당성 조사(한국자치경영 협회, ’01. 11)결과, 전문성 보다는 단순.기능성 업무 이면서 반복적으로 시행하는 역무 업무는 운영비용 최소화를 위해 민간위탁을 지역민으로부터 주문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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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민간위탁사업에 대한 직영화 논란이 언론에 자주 거론되고 있습니다만,비용측면에서 살펴보면 우리공사와 상당한 견해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 언론보도 내용에 의하면, 현재 역무원에 대해 근속 미인정시(추가 10억 감안)할 때 2억원의 비용이 절감된다는 분석과 달리, 직영 원년에만 최소 1억 내?외의 추가비용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고, 점차적으로 관련 비용이 급증할 것으로 판단됩니다.(근속인정시 31억 소요 예측으로 약 22억원 추가 예상)
→역무원의 직영전환을 위한 가장 큰 목적이‘고용안정화’라고 주장하는 바,’04년 이후 지금까지 위탁 역무원이 강제 고용해지 또는 고용이 중단된 사례는 단 한건도 없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 직영전환 등 고용형태 변경도 지역민께서 염려하고 계시는 公社의 가장 큰 걱정거리인“적자 경영”에 대한 고민이 반드시 전제되어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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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므로 최근 개통한 서울지하철 9호선(비상근 상시 순찰근무제) 및 김해 경전철(1인 1역 근무) 등 운영사례를 참고하여 지역민의 걱정을 최소화하는 방식이 검토되어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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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님께서 주신 의견처럼, 모든 역무원이 지금보다 더 나은 근로형태를 만들어 갈 수 있는 방안을 항상 고민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