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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교통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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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소리

홈페이지와 앱 역무운영
등록일 2016-09-13 03:15





먼저 광주도시철도 공사의 무궁한발전을 빕니다.




첫번째: 도시철도 공사 홈페이지 관련




홈페이지상 인터넷 사이트나 스마트폰으로 인증을했을때 그 DB나 디바이스에 저장이되어서

추가인증을 받을 필요없이 인증받은 내역이 저장이되어 이용할수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인증절차를 간소화 시켰으면 합니다.




둘째: 역무운영




이것은 역무운영 규정에도 나와있는 사항일것입니다.




무단.무임.부정승차에관한 (부과운임) 가장 사람이 오고가는 틈을 타서

부정승차행위 그리고 우대권 남용행위등이 정말로 많습니다.

타인의 신분증이나 복지카드등을 이용하여서 무임승차권을 영리적으로 발권한뒤

사용하는것은 어면히 법적으로도 공문서부정행사에 따른 책임이 있는것입니다.

나이가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타 신분증이나 복지카드 등을 이용하여서

우대승차권을 발급을 받아서 승차하는 모습들이 정말 많이 보입니다.

특히 사람들이 많이 왕래하는 금남로 4가역에서 너무나 빈번합니다.

부정승차 계도단속을 지속적으로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부정승차 계도 단속에 적발이 되어도 일부역에서는 역무운영평가에 마이너스될까봐

부과 운임등을 처리하지 않고 있는게 사실일겁니다.

공문이 내려왔을때만 일시적으로 하기보다는 더확실한 보완책이 마련되야 하지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이모든점들을 감안하여서 똑바른 계도체계가 필요하다고 생각이됩니다.

윤리적 사회의 가장 첫번째는 올바른 가치관과 투명성이라고 생각합니다.

고쳐야할건 바로잡는게 윤리적사회라고 생각합니다.




이사항들을 감안해주셨으면 합니다.

그럼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by.jeongjea

RE:홈페이지와 앱 역무운영
답변일 2016-09-15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저희 광주도시철도에 대한 고객님의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광주도시철도공사 홈페이지는 개인정보 유, 노출 방지를 위해 본인인증시 개인정보가 저장되지 않는 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재 이용시 추가 인증에 따른 불편함이 다소 있을 수 있으나 이는 고객님들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운영체계이므로 고객님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광주도시철도공사에서는 부정승차 단속 등 지하철 이용질서 확립을 위하여 역무원의 게이트 근무를 의무화하고 열차내 부정승차에 관한 안내방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연3회에 걸쳐 부정승차 특별단속을 실시하는 등 정당한 운임 사용을 위한 시민의식 계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또한 부정승차 처리 절차 개선, 부정승차 단속실적에 따른 인센티브 지급 등 적극적인 부정승차 단속 정책을 펼친 결과 해마다 부정승차 단속실적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정당한 운임 이용에 관한 계도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지하철 이용 질서를 확립해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더 자세한 내용이나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역무운영팀(604-8161)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다가오는 추석 명절 가족, 친지 분과 풍성하고 행복한 연휴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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