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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나 황당한 광주도시철도공사
RE:너무나 황당한 광주도시철도공사
답변부서
종**
고객의 소리
너무나 황당한 광주도시철도공사
등록일 2019-11-29 14:47
작성자 김**
2019.11.29.금 학동 증심사역에서 1시에 수서로 가는srt를 타기위해 광주송정역으로 가는 지하철을 탔습니다.
출발한지 얼마되지않아 갑자기 지하철이 급정거를하였고 천천히 가다가 또 서다가 수번 반복을 하여 승객들이 불안해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다말겠지 했는데 다음역에서도 같은현상이 반복됐고 안내판에 기재되어있는 062.604.8218로 전화를하니 전력공급이 불안정하여 잠시 지연됐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는 정상운행을 하니 문제없이 운행한다는 확답을 하셔서 굳이 내려서 다른 수단을이용하지않고 지하철에 있었습니다.하지만 그 이후로도 기차는 계속 같은 현상을 반복했고 가슴만 졸이고 있는 중간에 점검을 나오신 분이신지 철도공사 명찰을 차고 계신분 2분이 송정역 도착전에 타셨길래 기차를 놓쳤으니 어떻게해야되는지 도와달라고 했지만 본인들 업무권역이 아니라는 이유로 잘모르겠다고만 하셔서 황당하였고 저를 포함 다른분들도 말씀을 하셔서 곤란하셨는지 일단 송정역 사무실로가자고 하여 저와 같은 상황을 겪으신 5분들 포함 총 6명이 역내사무실로 이동을 했습니다.
역사무실로 갔더니 일단 이런상황이 처음이시라며 당황하신 직원분들이 계셨고 그분에게 제가 겪었던 일을 말하고 최대한 빠른 기차를 타게해달라고 말씀드렸습니다.
또 똑같은 말씀을 하시더군요. 자기들 권한이 아니다 모르겠다.
너무 황당한 말씀을 하시길래 어이가 없었습니다 .그리고나서 역장이라는 분이 오셔서 상송정역 역장을 만나로 가신다고 하기에 기다렸습니다.
가시면서도 말을해보는데 기대는 하지마라며 ...그것도 황당했지만 일단 기다렸고 수분이 지나고 오셔서 하시는말이 안된다 였습니다
제가 할수도 있는 정도의 조치를 말씀하시더군요 . 그러면서 계속 같은 회사가아니라 안된다고 하시던데 그걸 누가 모릅니까 .어쨌든 도시철도공사에서 비상전력도 없는건지 한전에서 전력공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않아 문제가 발생을 했고 , 최대한 뒷수습을 해주셔야 되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같은부서가 아니다 .자기들 소관이 아니다하는 모습을 보고 개탄을 금치못했습니다. 1시이후에는 기차가 매진이고 가장빠른차가 저녁9시여서 다음차를 입석이라도 타게 해달라고 다들 사정하시다시피 말했지만 결론은 안된다였습니다.다들 일정이 있으셔서 울며겨자먹기로 최대한 빠른 기차로 50분기다렸다가 편하게 1시간30분만 가도 되는 기차를 놓치고 입석으로 수서까지 2시간을 서서 가고 있습니다. 표를 취소하고 다시 예매를 해주라고 했더니 우선 다 결재하고 영수증을 청구하라고 하시던군요. 월요일날 먼저 연락을 주시겠다고 했고 얼마나 빨리 처리되는지 기대하겠습니다 . 요즘 코레일 파업이다 뭐다 1시 표도 어렵게 예매하였는데 이렇게 가고 있는 상황이 너무 화가납니다.
겪지 않아도 될 일을 겪고 일정이 다 틀어져버린것도 것도 화가나는데 상황을 대처하는직원들의 모습에 더 화가납니다.
지하철공사가 구멍가게도 아니고 이제 생긴지 얼마되지않은것도 아니고 이런상황이 발생하는것에 대한 메뉴얼이 없이 우왕자왕하는 모습에 어처구니가 없었습니다.
아 이래서 세월호사건도 나는구나 생각까지 들었습니다.
제가 발생시킨 비용은 영수증 청구하면 당연히 주시는거고 이런 일련의 상황들을 겪으면서 받은 정신적인 스트레스 (한달전부터 표를 예매하고 서울에서 계획된 일정들이 어긋나고 그에따라 다시 일정을 잡고 또 입석으로 서서가게된 것. 기차역에서 기다린것들 포함) 에 대한 보상을 요구합니다.
출발한지 얼마되지않아 갑자기 지하철이 급정거를하였고 천천히 가다가 또 서다가 수번 반복을 하여 승객들이 불안해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다말겠지 했는데 다음역에서도 같은현상이 반복됐고 안내판에 기재되어있는 062.604.8218로 전화를하니 전력공급이 불안정하여 잠시 지연됐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는 정상운행을 하니 문제없이 운행한다는 확답을 하셔서 굳이 내려서 다른 수단을이용하지않고 지하철에 있었습니다.하지만 그 이후로도 기차는 계속 같은 현상을 반복했고 가슴만 졸이고 있는 중간에 점검을 나오신 분이신지 철도공사 명찰을 차고 계신분 2분이 송정역 도착전에 타셨길래 기차를 놓쳤으니 어떻게해야되는지 도와달라고 했지만 본인들 업무권역이 아니라는 이유로 잘모르겠다고만 하셔서 황당하였고 저를 포함 다른분들도 말씀을 하셔서 곤란하셨는지 일단 송정역 사무실로가자고 하여 저와 같은 상황을 겪으신 5분들 포함 총 6명이 역내사무실로 이동을 했습니다.
역사무실로 갔더니 일단 이런상황이 처음이시라며 당황하신 직원분들이 계셨고 그분에게 제가 겪었던 일을 말하고 최대한 빠른 기차를 타게해달라고 말씀드렸습니다.
또 똑같은 말씀을 하시더군요. 자기들 권한이 아니다 모르겠다.
너무 황당한 말씀을 하시길래 어이가 없었습니다 .그리고나서 역장이라는 분이 오셔서 상송정역 역장을 만나로 가신다고 하기에 기다렸습니다.
가시면서도 말을해보는데 기대는 하지마라며 ...그것도 황당했지만 일단 기다렸고 수분이 지나고 오셔서 하시는말이 안된다 였습니다
제가 할수도 있는 정도의 조치를 말씀하시더군요 . 그러면서 계속 같은 회사가아니라 안된다고 하시던데 그걸 누가 모릅니까 .어쨌든 도시철도공사에서 비상전력도 없는건지 한전에서 전력공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않아 문제가 발생을 했고 , 최대한 뒷수습을 해주셔야 되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같은부서가 아니다 .자기들 소관이 아니다하는 모습을 보고 개탄을 금치못했습니다. 1시이후에는 기차가 매진이고 가장빠른차가 저녁9시여서 다음차를 입석이라도 타게 해달라고 다들 사정하시다시피 말했지만 결론은 안된다였습니다.다들 일정이 있으셔서 울며겨자먹기로 최대한 빠른 기차로 50분기다렸다가 편하게 1시간30분만 가도 되는 기차를 놓치고 입석으로 수서까지 2시간을 서서 가고 있습니다. 표를 취소하고 다시 예매를 해주라고 했더니 우선 다 결재하고 영수증을 청구하라고 하시던군요. 월요일날 먼저 연락을 주시겠다고 했고 얼마나 빨리 처리되는지 기대하겠습니다 . 요즘 코레일 파업이다 뭐다 1시 표도 어렵게 예매하였는데 이렇게 가고 있는 상황이 너무 화가납니다.
겪지 않아도 될 일을 겪고 일정이 다 틀어져버린것도 것도 화가나는데 상황을 대처하는직원들의 모습에 더 화가납니다.
지하철공사가 구멍가게도 아니고 이제 생긴지 얼마되지않은것도 아니고 이런상황이 발생하는것에 대한 메뉴얼이 없이 우왕자왕하는 모습에 어처구니가 없었습니다.
아 이래서 세월호사건도 나는구나 생각까지 들었습니다.
제가 발생시킨 비용은 영수증 청구하면 당연히 주시는거고 이런 일련의 상황들을 겪으면서 받은 정신적인 스트레스 (한달전부터 표를 예매하고 서울에서 계획된 일정들이 어긋나고 그에따라 다시 일정을 잡고 또 입석으로 서서가게된 것. 기차역에서 기다린것들 포함) 에 대한 보상을 요구합니다.
RE:너무나 황당한 광주도시철도공사
답변일 2019-12-02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저희 광주도시철도에 보내주신 관심과 애정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고객님께서 이용하신 해당 시간 일시 정전으로 인한 열차 장애로 부득이하게 지연운행 되어 열차이용에 불편을 끼쳐 대단히 죄송합니다.
유선상으로 설명드린바와 같이 고객님께 열차 지연 및 열차 운행 정보를 바로 안내해 드리지 못하고 미흡하게 대처된 점 다시 사과드리며 향후에는 이런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너그러이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들을 반영하여 차후 시스템 점검 및 교육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열차 시간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사항은 종합관제실(062-604-8123)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제법 쌀쌀한 기운이 돌고 있습니다. 건강에 유의하시고 기분좋은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