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양동시장역 에스컬레이트방송관련....
등록일 2019-12-28 20:11
양동시장역 에스컬레이트 방송이 이렇습니다
"에스컬레이트에 손을 꼭 잡으시고 타시고
어머님! 손을꼬옥 잡으시랑께요/아버님! 손을 꼬옥 잡고 타시랑께요"
이 문구가 하루이틀이지 1년을 넘게 들려주면은 소극적인 생각이나마 지역적인차별같은 생각도 들고요 무슨 유머도아니고요 정상적인 방송하시죠 아니면은 그냥 하지마시든지요
정말 탈때마다 어색한방송 그만 듣고싶습니다

RE:양동시장역 에스컬레이트방송관련....
답변일 2019-12-30
지하철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린 점 죄송합니다. 고객님이 이용하시는 양동시장역 1,2번출구 에스컬레이터는 타 역사에 비해 폭이 좁고 60세이상 어르신 이용율이 높아 안전사고가 끊임없이 발생하여, 그간 사고를 줄이기 위한 많은 노력(표준어 사용 안내방송, 측벽 시트지 확대부착, 디디팜 발바닥 프린팅)을 하였으나 효과가 적었습니다. 하여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모은 끝에 사투리를 사용한 안내멘트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안내방송 개선 후 승객들이 탑승할 때 핸드레일을 잡는 등 안전수칙 준수 효과가 높아졌고, 그로 인해 사고 발생량도 현저히 감소하였습니다. 사투리에 대해 고객님이 느끼시는 기분을 십분 이해하고 저희도 고민했던 사항입니다만, 보다 중요한 안전을 위한 결정임을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좀더 발로 뛰며 불편을 덜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