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학동증심사입구역 스크린 수리
등록일 2021-12-14 09:34
매일 지하철을 타고 통근하는 사람인데, 학동증심사입구역 카드 찍는 개찰구에 있는 스크린(무슨 공기 정화기? 위에 있는거요)이 계속 까맣고 아무것도 안나오는 상태인데 이게 수리중인건가요 아님 원래 그런건가요? 다른 역에서는 스크린에 '지하철이 진입하고 있다~ 혹은 지하철이 어디 역을 지나고 있다~' 등의 알림이 뜨는 걸로 알고있는데.. 게다가 열차가 진입할때 노래가 나오는 것도 어떤 역에서는 노래가 나오고, 저희 역에서는 노래가 나오는 걸 들어본 적이 없네요. 제가 타는 시간대에 노래가 안나오는건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노래는 그렇다 하더라도 스크린이 없어 열차가 진입하는지 모르고 천천히 내려오다가 몇 초 차이로 열차를 놓치곤 합니다.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RE:학동증심사입구역 스크린 수리
답변일 2021-12-14
안녕하십니까? 저희 광주도시철도의 이용 환경 개선과 관련하여 소중한 의견을 주심에 감사드립니다.고객님께서 언급하신 스크린의 경우 역사내 미세먼지 농도를 표출하는 전광판으로써, 설치 후 약 9년이 경과되어 잦은 고장이 발생하는 상황으로 고객님께 혼선을 드려 죄송한 말씀을 드립니다.이와 별개로 학동증심사입구역의 경우 열차진출입을 안내하기 위해 대합실 역무실 앞에 LED 모듈형 열차 행선안내기가 설치 운영 중에 있으며, 열차 진입음도 정상 방송중임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고객님들께 혼선을 예방하기 위해 노후화된 전광판은 조속한 시일 내에 철거할 예정이며, 이와 더불어 역사내 공기질 농도를 실시간 공개하기 위해 금년부터 9개 역사의 승강장 및 대합실에 공기질 전광판을 설치하였으며,2022년 하반기까지 학동증심사입구역을 포함한 잔여 역사에 공기질 전광판을 신규 확대 설치할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광주광역시도시철도공사 기계환경팀 김창현(062-604-8232)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