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질문 드립니다..
RE:질문 드립니다..
답변부서
관**
고객의 소리
질문 드립니다..
등록일 2004-03-25 00:00
작성자 **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자주 질문을 올리네요... 이번에는 짤막합니다.
------------------------------------------------------------------------
1.용산차량기지(녹동역) 구간 신호체계에 대한 문의
광주지하철의 경우 전 지하구간에 ATC/ATO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검수시설이 갖춰진 용산차량기지와 녹동역 구간의 경우, 어떠한 운전시스템을 채택하고 있는지에 관해 질문드립니다. ( ATS 라던가요...) 만약 녹동역이 ATS 구간이라면, 신호체계가 전환되는 정확한(!) 구간도 같이 알 수 있었으면 합니다.
------------------------------------------------------------------------
2. ...
광주지하철 승차권을 종류별로 샘플을 구하고자 합니다. 구?暉臼?받은 사보에서 얼핏 본 것도 같은데, 문득 실물이 궁금하기도 하고, 나름대로 필요한 용도가 있어 질문드립니다. 필요하다면 승차권 값(700원)도 얼마든지 지불할 수 있사오니, 편하게 답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3. 운임체계에 관해...
현재 제정으로는 광주지하철 전구간 승차권 이용료가 700원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수도권의 경우 개표후 3시간이 경과하면 추가운임을 받는다는건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광주지하철의 경우에도 시간초과 운임이라는게 적용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균일제라는것만 알지, 그부분에는 언급이 없기에 질문드립니다.)
------------------------------------------------------------------------
4. 철도대학 사비생 채용여부에 관해..
수원에 위치한(자세한건 잘 모릅니다-_-) 철도대학에서는 사비생으로 졸업한 학생에게 로템이나 지하철공사에 취업을 알선해 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광주도시철도에서도 철도대학 사비생을 채용해 주는지 궁금하네요.
------------------------------------------------------------------------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매번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
1.용산차량기지(녹동역) 구간 신호체계에 대한 문의
광주지하철의 경우 전 지하구간에 ATC/ATO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검수시설이 갖춰진 용산차량기지와 녹동역 구간의 경우, 어떠한 운전시스템을 채택하고 있는지에 관해 질문드립니다. ( ATS 라던가요...) 만약 녹동역이 ATS 구간이라면, 신호체계가 전환되는 정확한(!) 구간도 같이 알 수 있었으면 합니다.
------------------------------------------------------------------------
2. ...
광주지하철 승차권을 종류별로 샘플을 구하고자 합니다. 구?暉臼?받은 사보에서 얼핏 본 것도 같은데, 문득 실물이 궁금하기도 하고, 나름대로 필요한 용도가 있어 질문드립니다. 필요하다면 승차권 값(700원)도 얼마든지 지불할 수 있사오니, 편하게 답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3. 운임체계에 관해...
현재 제정으로는 광주지하철 전구간 승차권 이용료가 700원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수도권의 경우 개표후 3시간이 경과하면 추가운임을 받는다는건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광주지하철의 경우에도 시간초과 운임이라는게 적용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균일제라는것만 알지, 그부분에는 언급이 없기에 질문드립니다.)
------------------------------------------------------------------------
4. 철도대학 사비생 채용여부에 관해..
수원에 위치한(자세한건 잘 모릅니다-_-) 철도대학에서는 사비생으로 졸업한 학생에게 로템이나 지하철공사에 취업을 알선해 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광주도시철도에서도 철도대학 사비생을 채용해 주는지 궁금하네요.
------------------------------------------------------------------------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매번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RE:질문 드립니다..
답변일 2004-03-25
안녕하십니까
광주도시철도공사에 대한 고객님의 애정과 관심에 감사드리며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 신호체계 관련
○ 저희 광주지하철의 신호시스템 및 열차운행방식은 본선구간과 동일한 ATC/ATO 설비가 모두 갖추어져 있습니다.
○ 다만, 문의하신 소태회차역에서 기지구내 간이역인 녹동역 구간은 차량의 입환이 빈번하고 유지보수를 하는 직원들의 출입이 있는 개소로서, 안전사고의 개연성이 본선터널구간에 비해 많습니다.
○ 때문에 모든 지하철공사에서는 차량기지 운전속도를 25km/h 이하로 제한하여 운행토록 하고 있습니다(ATC 또는 ATS). 저희 공사의 경우도 신호시스템의 자동속도제한을 25km/h 미만으로 운행하고 있으며, 타 도시와 상이한 점은 녹동역 까지 ATO운전이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 고객님께서 광주지하철 신호시스템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으실 때에는 signal@subway.gwangju.kr로 메일을 보내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 승차권 관련
○ 광주지하철 승차권은 종이가 아닌 PET(Polyethylene Terephthalate: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 재질로써 일반 손님들이 구입하여 사용하고 난 후 다시 수집하여 재사용하는 체계입니다. 따라서 개통 전 임의로 판매할 수 없는 제품이오니 이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운임체계 관련
○ 저희 공사는 광주도시철도 1호선1구간의 역간 거리 등을 고려하여 개표 후 집표 시까지 2시간을 초과 하였을 때에는 기본운임을 추가로 받습니다.
□ 철도대학 사비생 채용 관련
○ 고객님이 문의하신 한국철도대학의 채용알선은 저희 공사와는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타 지하철공사는 다를 수 있으나 한국철도대학의 철도관련기관 채용알선은 ☎ (031)461-4011~3으로 직접 문의하심이 고객님께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