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교통서비스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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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교통서비스평가
□ 2024년 대중교통운영자에 대한 경영 및 서비스 평가
○ 대상연도 : 2022. 1. 1 ~ 2023.12.31(2개년도)
○ 대상기관 : 도시철도 및 철도운영자 16개 기관
○ 평가주관 : 국토교통부(수행기관 한국교통안전공단)
○ 평가일정 : 2024. 6~11월
○ 평가방법 : 경영평가 20% + 서비스평가 80% + 우수시책 3%
○ 평가결과 : 종합 1위(92.77점)
평가부문 |
평가항목 |
평가지표 |
가중치 |
결과 |
경영평가 (20%) |
경영관리 (80점) |
주행거리 1km당 총원가 |
25 |
3등급 |
부대사업수익 |
10 |
1등급 |
||
친환경 추진노력 |
10 |
2등급 |
||
경영개선 노력 |
35 |
1등급 |
||
재무건전성 (20점) |
부채비율 |
10 |
1등급 |
|
영업수지비율 |
10 |
4등급 |
||
소계 |
100 |
2등급 |
||
서비스평가 (80%) |
공급성 (20점) |
평균열차운행회수 |
5 |
7.50 |
평균표정속도 |
5 |
4.29 |
||
평균혼잡도 |
5 |
5.00 |
||
신뢰성 (15점) |
열차지연율 |
6 |
6.00 |
|
운행취소율 |
4 |
4.00 |
||
차량고장률 |
5 |
5.00 |
||
안정성 (35점) |
열차운행관련 사상자수 |
10 |
10.00 |
|
차량 및 시설현장점검 |
10 |
10.00 |
||
비상사태대비노력 |
5 |
4.58 |
||
철도안전시설 투자노력 |
10 |
9.00 |
||
고객만족 (30점) |
고객만족도 |
20 |
16.26 |
|
서비스 개선노력 |
5 |
4.59 |
||
타 대중교통 연계노력 |
5 |
4.00 |
||
소계 |
100 |
90.22 |
||
우수시책(3점) |
우수시책 |
3 |
2.74 |
|
종합점수 |
100 |
92.77 |
자료관리담당부서 : 성과예산팀
(604-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