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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교통공사

토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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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간별 특성에 맞는 맞춤공사로 지하철 안전운행의 초석을 쌓았습니다.

광주교통공사 시설물 현황

1호선 : 총연장 20.1km, 20개 역사, 차량기지 2개소(용산,옥동)

구분 연장 구간
20,100m 용산차량기지~ 옥동차량기지
본선
구조물
지하구간 개착터널 14,454m 터널시점~전대병원
금남로4가역~금남로5가역
돌고개역~극락교 시점
극락교 종점~도산역
NATM터널 2,453m 금남로5가역~돌고개역
극락교 시점~극락교 종점
SHIELD터널 899m 전대병원~금남로4가역
TRM터널 54m 도산역~U형 구조물
지상구간 교량 1,332m 광주천교, 도산교, 황룡강교, 평동교, 옥동교
U형구조물 300m 광주천교~터널시점, 도산역~황룡강교
지상역 149m 평동역
옹벽 및 토공 459m 도산역~본선 종점
  • 개착터널 이미지

    개착터널

  • NATM터널 이미지

    NATM터널

  • 교량 이미지

    교량

토목시설물 유지관리 현황

토목시설물은 전문인력으로 상시 점검 및 보수를 시행하고 있으며,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정기적으로 정기안전점검, 정밀안전점검,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하고 토목시설물 유지보수공사를 실시하여 시설물 관리에 힘쓰고 있다.

  • 안전전검 이미지

    안전전검

  • 유지보수공사 이미지

    유지보수공사

자료관리담당부서 : 토목궤도팀 (604-8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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