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관리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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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관리활동
안전을 최우선으로
24시간 깨어있는
광주교통공사
완벽한 재난관리시스템과 철저한 안전 점검,
안전교육 및 훈련강화로 고객을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모시고 있습니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 18001)정착
최고경영자가 안전을 경영의 큰 축으로 생각하고 선진 경영기법을 도입하여 기본과 원칙에 입각한 자율적인 안전관리를 추진하여,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사후 심사 결과 단 한건의 부적합사항이 발생하지 않았으며, 또한 내부심사 및 경영자검토 등 지적사항 피드백을 통한 내실있는 안전 관리시스템을 구축 및 운영하여 열차의 안전운행을 확보 하였습니다.

공사 안전보건경영방침 제정
공사는 신속하고 편리한 대중교통 수단을 제공하기 위하여 안전보건을 최우선 과제로 선정하고 각 활동 분야에 잠재되어 있는 불안전한 요소를 발굴 개선하여 위험 요인을 제거하고 최소하기 위해 안전보건경영방침을 제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행 도우미 제도 운영
장애인, 고령자 등 교통약자가 지하철 이용에 따른 도움이 필요한 경우 전화 한통화만 하면 “교통약자 동행 도우미”가 역 밖으로 나와 대기하여 역사 이동부터 전동차 승·하차, 연계 교통수단까지 안내하는 『교통약자 동행도우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시행
시설물의 안전관리 과학화를 위해 기존의 시설물 정보시스템이 텍스트 형식으로 관리되고 시설물정보와 도면이 별개로 이루어져 효율성이 저하 되는 점을 고려하여 시설물 관리체계 개선방향을 설정하여 U-SUBWAY의 시설물 예방점검 관리에 포함하여 추진

응급처치 교육 시행
대승객 접점 업무를 담당하는 역무원 대상으로 대한적십자사와 연계하여 응급처치교육을 실시, 이례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능력을 향상시켜 고객만족 극대화 및 대·내외적 공사 이미지를 제고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