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건의사항입니다.
RE:건의사항입니다.
답변부서
관**
고객의 소리
건의사항입니다.
등록일 2004-05-02 00:00
작성자 **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안녕하세요? 지하철을 이용하는 승객으로서 역무원 분들의 친절함에 항상 감사할 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지하철 이용에 있어 불편사항이 있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가장 큰 문제는 출구 표시 문제인데요. 제가 남광주역에서 내렸는데 막상 게이트를 통과하고 나면 출구가 번호랑 방향만 표시되어 있고 출구번호에 따른 대표적인 지명이 표시되어있지 않더군요. 출구에 다다라서야 지명이 표시되어 있던데 시정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소태역의 경우에는 양 끝의 역사 출구가 거리가 너무 벌어져 있습니다. 중간에 무등중학교 사거리 근처에 출입구를 하나 더 만들었으면 합니다. 무등중학교 쪽에서 내려오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은데 출구가 사거리에 바로 없고 더 걸어가야 있고 출구의 방향도 반대방향이라 상당히 불편합니다.
그리고 차내 화면 안내중에 내릴 문을 표시하는데 한글로 왼쪽, 오른쪽 이라고 표시하는 것 보다 화살표로 표시하는게 훨씬 나을 것 같습니다. 서울지하철도 화살표로 표시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발전하는 광주지하철이 되기를 기대하겠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지하철 이용에 있어 불편사항이 있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가장 큰 문제는 출구 표시 문제인데요. 제가 남광주역에서 내렸는데 막상 게이트를 통과하고 나면 출구가 번호랑 방향만 표시되어 있고 출구번호에 따른 대표적인 지명이 표시되어있지 않더군요. 출구에 다다라서야 지명이 표시되어 있던데 시정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소태역의 경우에는 양 끝의 역사 출구가 거리가 너무 벌어져 있습니다. 중간에 무등중학교 사거리 근처에 출입구를 하나 더 만들었으면 합니다. 무등중학교 쪽에서 내려오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은데 출구가 사거리에 바로 없고 더 걸어가야 있고 출구의 방향도 반대방향이라 상당히 불편합니다.
그리고 차내 화면 안내중에 내릴 문을 표시하는데 한글로 왼쪽, 오른쪽 이라고 표시하는 것 보다 화살표로 표시하는게 훨씬 나을 것 같습니다. 서울지하철도 화살표로 표시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발전하는 광주지하철이 되기를 기대하겠습니다.
RE:건의사항입니다.
답변일 2004-05-02
안녕하십니까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광주도시철도공사입니다.
○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은 업무에 참고토록 하겠으나, 출입구를 하나 더 설치하는 건은 지하를 뚫는 문제라 어려울 것 같습니다.
○ 승강장 길이가 길게 느껴지시는 점은 광주전동차가 4량1편성으로, 타 지하철에 비해 다소 짧기 때문입니다.
○ 출구쪽으로 나오시게 되면 번호별 출구안내가 되어있는 종합안내도가 있으며, 초행이실 경우 역무실에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할 것입니다.
○ 안내도 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모두 반영하지 못한 점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