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빛고을카드를 이용하며..
등록일 2004-08-30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안녕하세여..
작년에 서울에 1년정도 살면서 지하철을 이용하기에
카드를 구입해서 사용했는데요..광주와서 다시 카드를
사야 한다더군요..그것두 서울보다 2000원이 더 비싸면서
나중에 카드 환불이 안된다구 하더군요..
그건 그렇다구 하구요...카드를 쓰다보니까...
무인 보충기인가..먼가가 있더군요..전혀 몰랐어요..
거의 홍보도 안될뿐더러..물어보니까 기계도 엄청 비싸다구
하더라구요...이왕 비싸게 갔다논 기계인데..홍보가 ?瑛?
하구요..홍보를 해도 문제더군요..빛고을카드가 첨에나왔
던 카드만 충전이 되구 나중에 나온 미니 카드는 충전이
안되는 불편한점이 있더군요..어차피 그기계 ..국민들의
세금으로 산것일텐데..비싸게 구입해 놓구 쓰지를 못한다
면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설마 보여주기 위해 비싼돈
주고 사놓은거 아니겠죠..!?!?
전체적으로 충전 가능하게 해서 홍보를 하시던가..
아님...비싼 세금으로 그런 기계 안샀음 하네요..
절실하게 느끼지만 홍보 부족입니다..
카드역시 사람들이 느끼기에 부족함이 없어야 할꺼며
잔고장 역시 없어야 겠다는걸 느끼구요..
카드를 안쓰게 된다면 카드값은 다시 반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RE:빛고을카드를 이용하며..
답변일 2004-09-02
안녕하십니까 광주도시철도에 대한 관심과 소중한 조언에 감사드리며 궁금해 하시는 사항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 먼저, 서울에서 사용되는 교통카드와 광주도시철도에서 사용되는 카드는 제반 시스템 및 기본사양이 다른 관계로 호환이용이 어렵다는 점 말씀드립니다. 단, 교통카드 겸용인 국민카드 등은 호환 이용이 가능합니다. - 고객님께서 말씀하신대로 무인보충기 및 여타 역무자동화기기를 이용하시는 승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개통 전부터 지속적으로 홍보 및 안내하고 있으나 아직도 미흡한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 고객님 말씀처럼 고가의 장비가 제대로 활용되어 승객들이 유용하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계속적인 홍보와 안내를 병행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또한 카드 이용시 잔고장으로 인한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그리고 카드반환에 따른 금액반환 문제의 경우는, 카드를 제작 보급하는 회사와 협약시 승객들의 편의제공 측면에서 강력하게 금액반환을 검토,요구하였으나 전자화폐의 경우 일반 교통카드와 달리 제조원가가 고액인 관계로 반환은 어렵다고 하여, 제조원가의 반액인 현재 금액으로 보급하고 있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님의 소중한 말씀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항상 정현석님의 건승하심을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