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쾌적하고 편리한 지하철 이용을 위한 두가지 제안...^^
등록일 2004-09-01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안녕하세요..
쌍촌동에서 조대까지 매일 이용하고있는 대학생입니다..^^

다른 지역 지하철을 타보구..느끼는 두가지 개선 제안을 말씀드려볼까 해서요..

첫번째 제안은..에스컬레이터 이용시..가운데 노란선이 있는데. 타지역같은곳은 왼쪽은 바쁘신분들(걸어올라가는길)이 빠른걸음으로 이용하구..
오른쪽은 느긋하니 바를잡고 서서 올라가는 곳으로 인식을 하고.또 그렇게 의무화 되어있습니다.
물론 미리 에스컬레이터 홈에.안내판 문구로 미리 써놓지요..
이럼으로 써 지하철내..더 커서는..백화점 에스컬레이터 문화까지..정착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두번째 제안은..뭐 지금은 출퇴근시간이나 등하교 시간에만 지하철에 사람이 많은데요..앞으로 광주지하철 무궁한 발전이 있을거라고 봅니다..
그러면 지하철 이용객도 늘것이고..그렇다면..승차시 질서같은것도 사람들의 머리에 각인되어야 될꺼야할거라고 생각됩니다.
타지역같은경우..승차홈(지하철이 멈춰서 문이 열어지는 부분 좌 우에..발자국 표시를 만들어놔..사람들이 줄을 서게 유도해놓거든요..
그럼 가운데로 먼저 하차객들이 나오구..그다음에.문좌우에서 승차객들이 타는식으로..

그렇게 하니깐 차례대로 줄도 서지고..타치는일도 없어지고..그렇더라구요^^.


여기 까지입니다..
누구나 생각해보면 간단한 제안이지만..그냥 머리속에만 가지고 있기 싫어서..말씀 드려봅니다..^^;;

RE:쾌적하고 편리한 지하철 이용을 위한 두가지 제안...^^
답변일 2004-09-08
안녕하십니까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는 광주도시철도공사 기획조정부입니다. ○ 고객님의 두가지 제안은 기존에 다른 고객님들의 제안으로 접수된 바 있으며, 저희 공사 또한 심사숙고한 내용입니다. ○ 문화운동시민중앙협의회 제공으로 안내판 문구를 부착할 계획이었으나 안내문구 부착으로 이한 안전사고 위험과 미관상의 문제로 결렬됐습니다. ○ 이 점 양해해 주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더 발전적인 광주지하철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도시철도공사가 되겠습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