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서비스에 대한 나의 의견
등록일 2004-09-02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물론 신분증을 안가져간 분도 잘못이지만..
이건 서비스문제입니다.
어떤 경우에서도 직원은 화를 내면 안됩니다.
물론 직원도 인간이지만
그 상황에서 잘 대처하는 법도 서비스 교육의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만약에 세계적인 기업인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서 이런일이 발생했다고 생각해보세요
그럼 이렇게 직원이 화를 냈을까요?
그어떤 경우에도 화를 내지 않고 웃는 얼굴로 대합니다
그렇게 웃는 얼굴로 계속 대화를 할려고 하면
고객들도 더이상 큰소리를 내지 않습니다.
과연 그 회사 직원들은 인간이 아니어서 화를 안냅니까?
바로 서비스 교육을 제대로 받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 대처법을 제대로 배웠기 때문입니다.
고객은 왕이라는 생각이 몸에 베어 있기 때문입니다.
한사람 한사람의 고객이 자신의 회사를 이용하고 그로인해 자신들의 월급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기때문입니다.

재정적자라는 이유로 700원씩 아끼다가 더 많은것을 놓칠수 있습니다.
현재의 재정적자의 원인이 이런측면에도 한 요인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버스서비스보다 더 친절해보세요 그럼 당연히 많은 승객들이 지하철을 이용할것입니다.
고객이 서비스를 요구할 권리는 있어도 직원에게 어떤 경우에도 무시당할 이유는 없습니다.


RE:서비스에 대한 나의 의견
답변일 2004-09-03
김성영 고객님의 말씀 소중히 새겨듣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