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지하철객차에 청결상태
등록일 2004-09-30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광주 지하철을 아주 가끔 이용합니다. 주로 제 차로 이동

을 하는데, 차가 막히거나 주로 시내에 볼일이 있을때

상무역에서 도청역까지 이용을 하는편입니다.

이번 추석연휴 전후로 해서 이용률이 높았는데, 객차안에

서 쓰레기같은것이나 보기싫은 광고스티커도 보이지않아서

매우기분이 좋았습니다. 그치만 이상한냄새가 났습니다.

아무래도 밀걸레을 이용해서 바닦을 청소하는것 같은데,

걸레를 빨고 말리지않은 상태에서 계속사용하다보니깐

그런 냄새가 올라오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걸레를

자주빨아서(소독포함) 청소를 해야하는데, 계속해서

사용하다보니 그런것 같습니다. 물런청소를 깨끗히

하는것을 알지만, 밀폐된공간이다보니깐 더욱더 냄새에

민감하게 느껴지는것 같습니다. 이부분 확인해보시고

조금더 불편함없도록 개선부탁드립니다.



RE:지하철객차에 청결상태
답변일 2004-10-04
안녕하세요 먼저 저희 광주도시철도 이용과 애정어린 관심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양범님께서 문의하신 지하철 객실 내부 청결상태에 대한 답변입니다. 고객님께서 승차하셨던 열차 편성을 정확히 알수는 없으나 저희 담당부서에서는 전동차 실내에서 곰팡이 냄새,걸레 냄새 등으로 지하철 이용 중 불편을 겪고 있다는 민원 해소를 위하여 전동차 실내공기 질(質) 개선방안을 마련 하여 대청소(소독병행 월1회), 중청소(6일1회), 소청소 ( 매일수시 영업운행후 입고시), 부분청소(상무역 회차 시) 를 시행하고 있으며 또한 공기 외부공기유입 및 환기 용 필터를 주기마다 청소하고, 특히 밀걸레 청소후 즉시 세척하여 보관하는등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충분한 답변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전동차의 쾌적한 환경조성에 더욱더 노력하여 우리 광주도시철도를 이용하 는 고객여러분께 즐거운 여행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 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