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지하철역 및 주변지역 안내 유도표시 등 설치 미흡
RE:지하철역 및 주변지역 안내 유도표시 등 설치 미흡
답변부서
관**
고객의 소리
지하철역 및 주변지역 안내 유도표시 등 설치 미흡
등록일 2004-11-19 00:00
작성자 **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지하철 운영이 어려운 가운데도 임원진들께서 친절을 다하기 위해 고생이 많으십니다.
저는 지하철 운영이 적자운영되고 있지만 우리시에서 지하철을 타고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다는 데 시민의 한사람으로서 자긍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급적 이동시 지하철을 이용하기 위해 자가용을 이용하여 환승해 볼려고 이동코스를 확인해보고 편리한 점이 있는지 지하철 탑승체험을 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체험결과 편리하고 쾌적할 것으로 생각했던 저의 기대와는 달리 매우 불편한 사항이 있어 개선이 빨리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바쁜 와중에 글을 올립니다.
제가 체험결과 불편사항을 말씀드리면
1. 차량환승함에 있어
- 상무지구에서 환승주차표시가 화살표로만 표시되어 있어 처음 보는 사람은 길을 뉴턴해서 건너야 하는지 혼동이 되니 도시철도공사 주차장이 환승 주차장임을 알 수 있도록 글씨로 병기요망
- 도시철도공사 주차장에 환승주차를 할려고 보니 환승주차장은 1층으로만 표기되어 있으나 유도요원이 없는 상태에서 아무차나 주차가 가능하여 주차하기 힘들고
- 2층, 3층 주차장은 타 회사주차장으로 표기되어 환승주차도 가능한지 이용객에게 혼동이 되었으며
- 주차장 유도표시도 주차후 출차 유도표시가 천정이나 바닥에 표시가 되지안아 출차시 헤메게 되어있는 실정임
- 또한 주차장 뒷문 입구에 유도표시가 초라하게 되어있어 미관상 매우 좋지않았음.
2. 도청역내 및 주변지역 유도표시 미흡
- 타 도시지하철과 비교할 때 출구표시, 지하철타는곳 유도표시가 너무 미흡한 실정이어서 처음 방문객에게
많은 불편이 초래되오니 면밀히 점검해서 조치바랍니다.
- 주변지역 명소나 건물을 찾을때 출구번호를 표시하여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연구하여 쉽게찾을 수 있도록 조치 바랍니다.
3. 전동차내 악취 수시확인
- 제가 전동차에 탑승할 때는 오후3시경이어서 차내에 손님이 한두명 밖에 없었는데 차내에 들어서자마자 소변냄새같은 찌린네가 고약하여 얼굴을 찌푸리지 않을 수가 없었는데, 되돌아 올 때에는 손님이 많이 탑승하여 냄새가 나지 않았지만, 손님없을 때 탑승하면 냄새가 고약하게 납니다. 관리자 되신분 께서는 우리시민의 얼굴이고 마음이오니 외부에서 왔을 때 이러한 무성의한 지하철이란 말을 듣지 않도록 특단의 조치를 강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지하철 운영이 적자운영되고 있지만 우리시에서 지하철을 타고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다는 데 시민의 한사람으로서 자긍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급적 이동시 지하철을 이용하기 위해 자가용을 이용하여 환승해 볼려고 이동코스를 확인해보고 편리한 점이 있는지 지하철 탑승체험을 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체험결과 편리하고 쾌적할 것으로 생각했던 저의 기대와는 달리 매우 불편한 사항이 있어 개선이 빨리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바쁜 와중에 글을 올립니다.
제가 체험결과 불편사항을 말씀드리면
1. 차량환승함에 있어
- 상무지구에서 환승주차표시가 화살표로만 표시되어 있어 처음 보는 사람은 길을 뉴턴해서 건너야 하는지 혼동이 되니 도시철도공사 주차장이 환승 주차장임을 알 수 있도록 글씨로 병기요망
- 도시철도공사 주차장에 환승주차를 할려고 보니 환승주차장은 1층으로만 표기되어 있으나 유도요원이 없는 상태에서 아무차나 주차가 가능하여 주차하기 힘들고
- 2층, 3층 주차장은 타 회사주차장으로 표기되어 환승주차도 가능한지 이용객에게 혼동이 되었으며
- 주차장 유도표시도 주차후 출차 유도표시가 천정이나 바닥에 표시가 되지안아 출차시 헤메게 되어있는 실정임
- 또한 주차장 뒷문 입구에 유도표시가 초라하게 되어있어 미관상 매우 좋지않았음.
2. 도청역내 및 주변지역 유도표시 미흡
- 타 도시지하철과 비교할 때 출구표시, 지하철타는곳 유도표시가 너무 미흡한 실정이어서 처음 방문객에게
많은 불편이 초래되오니 면밀히 점검해서 조치바랍니다.
- 주변지역 명소나 건물을 찾을때 출구번호를 표시하여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연구하여 쉽게찾을 수 있도록 조치 바랍니다.
3. 전동차내 악취 수시확인
- 제가 전동차에 탑승할 때는 오후3시경이어서 차내에 손님이 한두명 밖에 없었는데 차내에 들어서자마자 소변냄새같은 찌린네가 고약하여 얼굴을 찌푸리지 않을 수가 없었는데, 되돌아 올 때에는 손님이 많이 탑승하여 냄새가 나지 않았지만, 손님없을 때 탑승하면 냄새가 고약하게 납니다. 관리자 되신분 께서는 우리시민의 얼굴이고 마음이오니 외부에서 왔을 때 이러한 무성의한 지하철이란 말을 듣지 않도록 특단의 조치를 강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RE:지하철역 및 주변지역 안내 유도표시 등 설치 미흡
답변일 2004-11-23
도시철도에 대한 고객님의 세심한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지적해주신 사항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첫째 차량환승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 도로변 환승주차장 안내표지판 글씨 병기
: 표지판 내에 글씨가 병기되어 있습니다.
- 주차장 1층 주차공간 부족 및 2,3층 주차장 가능 여부
: 환승객 및 민원인 주차공간은 1층 주차장으로 한정되어 있으나 1층 만차 시
2,3층 주차 가능합니다.
- 주차장 내 차량 유도표시 미흡
: 주차장 기둥 등에 대한 유도표시를 추가로 설치할 예정입니다.
- 주차장 후문 입구 유도표시 미흡
: 주변여건을 감안하여 표식이 가능한 표지판을 설치할 것을 적극 검토하겠습니다.
주차장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사 재무회계팀(604-8075)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두번째 도청역내 및 주변지역 유도표시 미흡 지적말씀과 관련하여 안내 표지판에 대한 사항은 현재 보완완료하였음을 알려드리오며 차후 불편사항 발생시에는 즉시 보완토록 하겠사오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내표지판에 대한 내용은 공사 건축팀(604-8153)으로 의견 주시면 적극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세번째 전동차내 악취 관련입니다.
우리 공사에서는 쾌적한 객실환경(악취제거 등)제공을 위해 열차 운행 후 기지 입고 및 운행 중에도 각종 청소(부분청소, 소청소, 중청소, 대청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청소도구의 청결관리(살균세제 및 일광소독)에 철저를 기하고 있으나 비가 오는 날씨나 저기압시 주변대기의 공기로 인하여 다소 냄새가 발생할 수 있어 전동차 객실내 냄새 저감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기타 전동차 내부 관련 의견 있으시면 공사 차량승무팀(604-8112)로 전화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고객님의 애정어린 지적말씀을 깊이 새겨 더 좋은 도시철도로 성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한결같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