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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충전에대해
RE:카드충전에대해
답변부서
관**
고객의 소리
카드충전에대해
등록일 2004-11-23 00:00
작성자 **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전 고3 학생인데.
취업을 나가서 두달동안 매일 지하철을 타고 다녔습니다.
두달전에 악세사리 학생용 카드를 구입했구요.
아침저녁으로 지하철만 타고 다니다가
몇일전에 버스를 탔습니다.
그런데 800원이 찍히더군요.
전 두달동안 카드만 학생용을 쓴거지 요금은 일반요금을 내고 지하철을 타고 다녔던것입니다.
지하철 충전소에 가서 물어보니까 유효기간 설정을 하지 않았다고 하더군요.
지하철 탈때 요금확인을 하지않은 제 잘못도 있겠지만
직원분의 실수도 있다고 봅니다.
처음에 충전할때 직원분께 분명 고3이라고 말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직원분의 실수로 전 두달동안 요금을 더 냈습니다.
두달밖에 안되서 별로 안되는 요금이긴 하지만
기분이 나쁘네요.
이것도 엄연한 부당요금 아닙니까?
어떻게 하실껀가요?
취업을 나가서 두달동안 매일 지하철을 타고 다녔습니다.
두달전에 악세사리 학생용 카드를 구입했구요.
아침저녁으로 지하철만 타고 다니다가
몇일전에 버스를 탔습니다.
그런데 800원이 찍히더군요.
전 두달동안 카드만 학생용을 쓴거지 요금은 일반요금을 내고 지하철을 타고 다녔던것입니다.
지하철 충전소에 가서 물어보니까 유효기간 설정을 하지 않았다고 하더군요.
지하철 탈때 요금확인을 하지않은 제 잘못도 있겠지만
직원분의 실수도 있다고 봅니다.
처음에 충전할때 직원분께 분명 고3이라고 말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직원분의 실수로 전 두달동안 요금을 더 냈습니다.
두달밖에 안되서 별로 안되는 요금이긴 하지만
기분이 나쁘네요.
이것도 엄연한 부당요금 아닙니까?
어떻게 하실껀가요?
RE:카드충전에대해
답변일 2004-11-26
안녕하십니까? 장인선 고객님
고객님께서 그런 언짢은 일을 겪으셨다니, 죄송스런 마음 금할 길이 없습니다.
○ 유선상으로 알려드린대로 학생용 전자화폐를 판매할 때에는 학생증을 확인하고, 졸업년도에 맞추어 유효기간 설정을 한 후에 판매하여야 함에도 매점상인의 실수로 그러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마이비카드사에서 전자화폐 보급시 매점 등 외부보충소에 판매요령 및 주의사항을 주지시키지 못하여 이러한 사례가 발생된 것으로, 마이비카드사 및 각 역에 전파 교육하여 다시는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였습니다.
○ 고객님께 불편을 끼쳐드려 다시한번 죄송스럽단 말씀 드리며, 앞으로도 광주지하철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