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지하철 우대권을 꼭 주실 분에게만 주십시오.
등록일 2005-03-03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지하철 우대권을 꼭 주실 분에게만 주십시오.

광주광역시 도시지하철공사장님께

사장님! 안녕하십니까?.
반드시 시정되기를 기원합니다.

사장님의 결의가 우리 시민을 안심시킬 것입니다.
사장님! 진정한 지하철 관리를 잘하게 하여주십시오.

지하철을 관리하는 분들이 정말 지하철을 내가 관리하고 이끌고 간다는 자세를 갖게 만들어 주십시오.

하찮은 것부터 큰 것 모두가 공정하고 시민을 위하고 나라를 위하는 길이 되게 하여 주십시오.

지하철 노인 우대권을 주는 일입니다.
누구나 우대권만 주라고 하면 줍니다. 노인 우대의 정부시책을 받을 분들이 받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그렇지 않습니다. 지하철역에서 근무하는 분들의 자세가 문제입니다. 주민등록증을 보기 싫어서, 자기 살림이 아니기 때문에, 우대권만 주라고 하면 줍니다.

이런 분들이 없도록 하여 주십시오.

지하철이 어떻게 만들어진 것입니까? 외자를 도입한 시민의 비싼 세금으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적자 운영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관리하고도 적자 운영된다고 할 것입니까? 바늘구멍 크기에서 흐르는 물이 밤새도록 흐르면 큰 드럼통이 넘칩니다.

진정으로 애국하는, 하나같이 나라 살림을 자기 살림처럼 하는 분이 되게 하여 주십시오.

사장님의 시민 사랑 정신이 전 공사직원들 가슴속에 스며들기를 기원합니다.
사장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넘치기를 빕니다.

2005. 3. 3 시민의 한 사람 정준섭 올림

RE:지하철 우대권을 꼭 주실 분에게만 주십시오.
답변일 2005-03-08
○ 우대 대상자로는 만65세 이상의 경로자, 국가유공자나 1급 국가유공자와 동승 보호자 1인, 광주민주화운동 부상자와 동승 보호자 1인, 장애인 및 장애인 중 1~3급 중증장애인과 동승보호자 1인이 해당하며 이에 한하여 운임을 면제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대 대상자는 이에 해당하는 신분증을 휴대하고 제시하셔야 합니다. ○ 우리공사에서는 우대 대상자에 대한 신분증 확인에 철저를 기하여 비 대상자가 무임으로 승차하는 사례가 없도록 각 역에 교육 및 특별 점검을 실시하여 동일한 사례가 재발되지 않도록 우대권 교부에 철저를 기하고자 합니다. 다시 한번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립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