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광주지하철 이젠 그만...
등록일 2005-11-25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광주 시민의 아주 극소수만 이용하는 광주 지하철 이제는
확실한 끝을 봐야 할때라고 생각합니다.

계속해서 누적되는 적자와... 시민들의 혈세 증가...

어차피 만든거니까 없앨수는 없고 폐쇄 시켰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계속두면 빚은 산더미처럼 불어 날텐데... 그 빚 누가 감당합니까?
광주는 다른지역과는 달리 교통난도 덜하고... 차량 소통도 원활하여 대중 교통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지겹습니다... 특히 지하철 공사로 인한 교통 체증....

지하철은 선진국의 필수 문화 편의 시설이라지만....
광주에는 필요없습니다...

RE:광주지하철 이젠 그만...
답변일 2005-11-28

안녕하십니까 정현호님

○ 광주지하철의 편리함을 채 느끼시기 전에 지하철공사로 인해 불편을 겪으셨다니 죄송스럽기 그지없습니다. 현재 상무에서 옥동까지 이르는 1호선 2구간이 공사 중이며, 이는 2007년 공사완료 후 2008년에 개통될 예정이오니 불편하시더라도 조금만 더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다른 교통수단과 달리 지하철이 운행되기 위해서는 많은 공사비, 긴 공사기간, 시민들의 협조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지하철부채로 인해 많은 쓴 소리를 듣고 있지만 지하철은 당장 오늘만을 위한 대중교통수단이 아님을 상기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날로 늘어만 가는 지상교통란, 대기오염의 해결책이 바로 지하철이며, 이것이야말로 우리 아이들 세대를 위한 미래유산입니다.


○ 전 세계 지하철 운행 도시 중 어떤 도시도 부채를 흑자로 돌리진 못했습니다. 지하철은 경제이익을 보는 사업이라기보다는 공공성을 지닌 정책입니다. 당장은 광주지하철의 교통분담율이 적은 수치를 차지해도 무엇이든지 시작이 있듯이 향후 몇 년, 몇 십 년 후를 겨냥한 미래 교통대책임을 양지해 주십시오.


○ 참고로 타 지하철에 비해 광주지하철의 무임승차율이 20%를 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만65세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 민주화운동부상자 및 동승보호자 1인까지 우대권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정부지원을 받지 못한 현실에서 광주지하철은 복지지하철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또한, 광주지하철은 단순한 교통수단만이 아닌 문화수도에 걸맞은 문화지하철 구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벌써 2회째 메트로축제를 치렀고, 성탄트리경진대회 등 국직한 행사는 물론 자원봉사예술인을 모집하여 연일 공연, 전시가 끊이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광주지하철이 어느덧 개통된 지 1년7개월이 지났습니다. 아직은 버거운 부분도 있지만 어두운 면보다는 보다 긍정적, 발전적인 면을 지향하며 140만 광주시민의 발이 되도록 안전운행은 물론 보다 나은 서비스로 시민으로부터 인정받는 지하철을 만들 것 입니다.


○ 마지막으로 광주지하철이 광주의 자랑이 될 수 있도록 응원을 부탁드리며,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 지하철운영 : 광주도시철도공사 ☎604-8000/ 건설문의 : 광주지하철건설본부 ☎613-6511~7 >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