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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교통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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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소리

지하철이용승객유치위한 노력필요
등록일 2006-01-03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전국의 대도시를 가끔 돌아다니는 편입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전국에 있는 지하철이 비교가 됩니다.

광주지하철은 최근에 만들어진 만큼 편의성, 쾌적성 면에서 월등한 편입니다. 광주보다도 늦게 개통한 대구2호선 보다도 낫고 서울 인천 수도권 지하철 보다도 낫습니다. 물론 양적인 면에서는 훨씬 달리지만요. 부산1호선 같은 열악한 노선과 비교하면 광주지하철은 훨씬 좋은 편이지요.

그렇지만 화려하게 만든 노선만큼 고객 유치는 실패했습니다. 우선 역과 터미널을 빗겨가고 신도시라고 할 수 있는 상무지구는 거의 외곽으로 돌아가죠. 대형 스포츠시설도 빗겨가고 컨벤션 센터도 빗겨갑니다. 이러니 광주지하철은 좌석철 이라는 이야기를 하는 것이지요.

밑에 게시판의 글을 읽어보면 지하철 무용론 같은 이야기도 많이 듣습니다. 위와 같은 현실 때문입니다. 앞으로는 그냥 앉아서가 아니라 시민을 지하철 안으로 끌어들일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시내버스와 지하철 연계 무료 환승 정책이라던가 아니면 지하철역 주변 택지개발 상업지구개발 등 말이죠.

앞으로는 지하철은 광주에 필요없다와 같은 쓴소리가 아닌 지하철이 만원이 되어 전동차를 증설해달라, 배차간격을 줄여달라와 같은 쓴소리를 들었으면 좋겠습니다.

RE:지하철이용승객유치위한 노력필요
답변일 2006-01-09
 

안녕하십니까  

한명진 고객님~!

지하철 이용승객유치에 관련하여 의견을 개진하여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 고객님께서 말씀하신대로 광주지하철은 단거리 단선구간인데다 터미널 및 주택 밀집지역 등 수송수요 유발 지역을 경유하지 못하는 등 어려움이 있지만,
  • 광주도시철도에서는 광주시에서 추진중인 시내버스 준공영제 도입과 연계하여 시내버스 노선개편을 통한 환승체계를 구축하고 지하철과 버스가 환승객에 대한 할인요금이 적용될 수 있도록 추진 중에 있으며         
  • 지하철 역사주변에 지하철을 이용하는 시민들을 위한 편의시설(환승주차장, 자전거보관소 등)을 확대 설치하여 이용승객에 대한 편의를 제공하여 이용승객 유도를 꾀할 뿐 아니라
  • 광주지하철의 모토인 문화철도를 구현하여 역사 실정에 맞는 특별이벤트, 전시, 공연과 특별 테마열차를 운영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수송수요 창출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 또한, 지하철이용 대시민 캠페인 추진, 견학을 통한 단체승객 유치로 지하철 탑승수요 창출, 향후 기지사업소와 연계하여 다양한 견학프로그램 개발 추진, 단체견학 대상을 전남북권으로 확대 유치하는 등 홍보활동을 강화하여 지하철 이용승객유치에 노력중에 있습니다.

광주지하철은 수송연계시스템 불비, 단거리 구간 등 여러 어려움이 있지만

수송수요 극대화를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으니 계속 지켜봐 주시고

광주도시철도에 대한 관심과 애정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으니 건강 유의하시고 항상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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