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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교통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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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소리

1호선 2단계 구간 중에서...
등록일 2006-05-06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광주 1호선은 애시당초 잘못된 노선 선정으로 매일 삽질을 하고 있죠. 나중에 개통한 대전 1호선 보다도 승객이 적으니 할말 다했다는...
그 문제를 어느 정도는 해결해 줄 2단계 구간이 곧 개통을 앞두고 있는데, 공항역이랑 송정리역이 그 예가 되겠군요. 전에 뉴스 기사를 하나 봤는데 광주공항이 무안공항이 개항할 경우에 폐쇄되거나 아님 국내선 전용이 되어서 실 이용객이 적을 것이므로, 건교부가 딴지를 걸어서 공항역에 환승통로를 못만들게 했다고 하던데요. 마찬가지 지하철 송정리역도 호남선 송정리역이랑 환승이 안되게 시공되었다고 하더군요. 환승이 안되면 승객들이 불편해서 지하철을 이용하지 않게 될지도 모르는데...
안그래도 없는 승객수를 끌어올려면 이런건 미리미리 알아서 사전에 로비를 하던 뭐를 하던 했어야지, 지하철의 이용객을 늘리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그냥 허공에 날리는 것이 아닌가하는 아쉬움이 드는군요. 사실 광주공항은 공항역에서 좀 멀지만, 송정리역은 그렇지 않은 것 같더군요. 즉 가깝다는 얘기죠. 무빙워크를 만들고 하면 왠만큼 먼거리가 아니라면 괜찮을 듯. 지금이라도 환승통로를 만들면 좋겠습니다. 그것에 대해선 어떤 생각을 하시는지요?

RE:1호선 2단계 구간 중에서...
답변일 2006-05-10
안녕하십니까 정일기 고객님
광주지하철 건설본부에서는 송정리역 외부 연결통로(환승통로)설치를 위해 1호선 2구간 정거장 설계 당시에 철도청과 협의하여 기본설계에 반영하였습니다.
 
이후 2004년 5월 우리 시 지하철 건설본부에서는 외부 연결통로시설을 실시설계에 반영하기 위해 철도청과 수차례 협의하였으나, 철도청에서는 호남선 송정리역은 중장기적으로 역사 재배치 계획이 있으므로 연결통로 설치가 불가능하다고 회신하여 추진이 중단되었습니다.
 
그러나 2005년 11월 한국철도공사에서 우리 시 도시철도와 호남선 송정리역간 연결통로 설치를 재요청해옴에 따라 지하철 건설본부에서는 현재 연결통로 설치를 위한 사업비를 기획예산처에 요청해 놓은 상태이으로 그 결과에 따라 시민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여 연결통로 설치를 추진코자 합니다.
답변내용에 궁금한 사항이나 다욱 더 구체적인 답변을 원하시면 지하철건설본부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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