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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교통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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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소리

역명변경
등록일 2006-07-25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도대체 역명 변경 뭡니까.
종교 단체 하나에 휘둘릴 만큼 광주시 중심 못잡는 겁니까, 아니면 공사 내부 내통해서 이렇게 하는 겁니까.
정말 다른 지역 사람들 보기 부끄럽군요.

유명 문화재나 장소 있으면 따서 이름 지으면 되지 뭐 그런거 가지고 문제제기 하는지 기독인들 이해를 못하겠군요.

참고로 서울대입구역에서 서울대까지 버스로 세구간이나 되는건 아십니까.
그런점에서 거리가 가까워서 학동 삼거리여야 한다는 건 어불성설입니다.
또 광주시민 아닌 사람한테 학동 삼거리와 증심사중 어떤 것이 더 지명도 높을까요.

이거 역명 복잡해서 부를 수나 있겠습니까. 시 내부에서 이렇게 사소한걸로 분열 하는거 보면 정말 어이 없습니다.

RE:역명변경
답변일 2006-07-25
오기영님 안녕하십니까
광주지하철에 대해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신 오기영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광주도시철도공사에서는 지하철 운영중 역명변경이 필요한 경우로 기존 행정동명이 변경되거나 지역주민의 민원 등 필수 불가한 경우 타당성 여부를 검토하여 역명변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증심사입구(학동3거리)역은 ’97년 최초 역명제정 이후 학동주민자치위원회 등에서 13차례에 걸쳐 광주시(지하철건설본부), 국민고충처리위원회 등에 지속적으로 민원을 제기한 현안으로 지역사회 갈등해소와 화합을 위한 대승적 차원의 논의가 필요함을 인식하고,
 
각계 각층의 전문가와 이해관계 계층으로 구성된 역명변경설문기준심사위원회(가칭)에서 병기표기토록 결정되었으며 앞으로는 재론하지 않기로 공동합의문을 작성 하였음을 알려드리오니 이 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다른 문의사항은 광주도시철도공사 고객지원팀(☎604-8162)으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오기영님의 가정에 항상 기쁨과 행운이 충만하시길 기원드리며, 앞으로도 지하철 발전을 위한 아낌없는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행복하고 유익한 하루 되십시오.
 
 
※ 우리 광주도시철도공사에서는 고객의소리 답변완료 후 고객님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더 나은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몇가지 간단한 설문에 응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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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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