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지하철 관계자 높으신분들...제발,...
RE:지하철 관계자 높으신분들...제발,...
답변부서
관**
고객의 소리
지하철 관계자 높으신분들...제발,...
등록일 2006-09-24 00:00
작성자 **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얼마전 지하철을 타보고 깜짝놀라지 않을수가 없는 상황을 보고 어이가 없고 기가 막혀서 몇자 적습니다.
차를 가지고 다니는 저는 차만이용하다 보니 운동부족도 되고 기름한방울 나지 않는 이 나라에서 기름값을 절약해보고자 지하철을 이용하면 참 좋겠다 싶어서 한번타보았습니다.
참고로 저는 지체장애 3급으로 목발을 하나 이용하고있습니다. 그래도 어느곳이든 다니며 보행하는데 그리 크게 지장은 없습니다. 직장이 있는 호대입구에서 타서 집앞인 양동시장에서 내렸습니다.
아니 이게 어떻게 된일인지 세상에나 엘리베이터 가 없지 않습니까? 전혀 장애인 시설이 되어있지 않고 나갈수가 없는상황 계단을 통해서 나갈수있지만 제 자신이 문제가 아니라 광주 지하철을 이용하는 수많은 장애인들이 어떻게 이용할수가 있을지 한탄스럽기 그리 없었습니다.
유난히 양동시장 지하철은 전시회랑 멋스럽게 해놓았지만 멋보단 모든 시민들이 사용할수있도록 먼저 힘써야 되지 않은지요?
어떤 공공장소에도 공공시설에 장애인시설을 갖추는것은 기본입니다. 민주주의의 기본이라 생각합니다.
기본이 흔들리는 대한민국 어떻게 이런일이 우리나라가 아직까지 깨어나지 못하는 문제인듯합니다..
높으신분들에게는 장애인 가족이 없나봅니다.. 그들의 아픔이 얼마나 심한지 좀 제대로 들 합시다.
지하철을 반드시 이용해야 하는 휄체어 타신분들은 도대체 어떻게 이용하란듯인지
꼭 설계를 다시 하더라도 만들어 주십시오..
차를 가지고 다니는 저는 차만이용하다 보니 운동부족도 되고 기름한방울 나지 않는 이 나라에서 기름값을 절약해보고자 지하철을 이용하면 참 좋겠다 싶어서 한번타보았습니다.
참고로 저는 지체장애 3급으로 목발을 하나 이용하고있습니다. 그래도 어느곳이든 다니며 보행하는데 그리 크게 지장은 없습니다. 직장이 있는 호대입구에서 타서 집앞인 양동시장에서 내렸습니다.
아니 이게 어떻게 된일인지 세상에나 엘리베이터 가 없지 않습니까? 전혀 장애인 시설이 되어있지 않고 나갈수가 없는상황 계단을 통해서 나갈수있지만 제 자신이 문제가 아니라 광주 지하철을 이용하는 수많은 장애인들이 어떻게 이용할수가 있을지 한탄스럽기 그리 없었습니다.
유난히 양동시장 지하철은 전시회랑 멋스럽게 해놓았지만 멋보단 모든 시민들이 사용할수있도록 먼저 힘써야 되지 않은지요?
어떤 공공장소에도 공공시설에 장애인시설을 갖추는것은 기본입니다. 민주주의의 기본이라 생각합니다.
기본이 흔들리는 대한민국 어떻게 이런일이 우리나라가 아직까지 깨어나지 못하는 문제인듯합니다..
높으신분들에게는 장애인 가족이 없나봅니다.. 그들의 아픔이 얼마나 심한지 좀 제대로 들 합시다.
지하철을 반드시 이용해야 하는 휄체어 타신분들은 도대체 어떻게 이용하란듯인지
꼭 설계를 다시 하더라도 만들어 주십시오..
RE:지하철 관계자 높으신분들...제발,...
답변일 2006-09-26
안녕하십니까? 이순임 고객님.
먼저 저희 양동역사를 이용하시면서 엘리베이터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시게 한 것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이용하신 양동역사는 승강장과 대합실을 오가는 엘리
베이터가 다른역사와 마찬가지로 상ㆍ하선에 한대씩 설치되어
있으나, 대합실에서 지상구간은 지하철 건설단계에서 지상 인도
폭이 워낙 협소한 관계로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지 못하고, 엘리
베이터에 비해 다소 불편하지만 계단을 오르내릴 수 있는 장애인
휠체어리프트를 설치하여 운영중(3번출구)에 있습니다.
이에 저희 광주도시철도공사에서는 장애인은 물론, 물품을 휴대
하는 승객이 많은 양동 재래시장 이용시민들의 지하철 탑승 불편
해소를 위해 승강장ㆍ 대합실ㆍ지상을 연결하는 에스컬레이터
설치를 광주광역시에 지속적으로 건의하여 적극 검토중에 있습니다.
상당한 예산 및 시일이 소요되는 사업이나 에스컬레이터가 조기에
설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도시철도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리며, 기타
문의사항은 광주도시철도공사 설비팀(☎604-8245)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행복하고 유익한 하루 되십시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