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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교통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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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소리

광고방송에 대하여
등록일 2006-10-24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매일 쌍촌에서 도청까지 출퇴근을 하고 있습니다. 쾌적하고 편리하여 적자 운행중에고 감사히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부터 모 정형외과 광고방송이나오더니 또한 노래까지 곁들인 건설회사 광고방송이 나오고 있습니다. 쾌적한 환경지하철을 하신다면서 12분정도 타고가는데 4번정도 광고방송으로 눈살이 찌뿌려지고 소음공해로 느껴집니다. 이런 광고 방송은 누가 어떤기준으로 결정하는지 자세한 설명과 재고 바랍니다.

RE:광고방송에 대하여
답변일 2006-10-25
박은주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저희 광주도시철도를 이용하여 주시고 깊은 관심을 가져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전동차 음성방송광고 운영에 대해서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우리공사에서는 지하철 운영적자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주 수입원인 운수사업수익과 별도로 부대사업수익의 확보 일환으로 전동차 및 역구내 여유공간을 이용한 광고사업을 시행 중에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전동차 음성방송광고는 시내버스와 타지하철(서울메트로, 대구지하철) 운영사례를 참고로 2006. 8월부터 광고대행업체와 계약을 체결하여 광고영업 및 광고물 유지관리를 대행하여 운영하도록 하고 있으며, 공사는 일정액의 광고대행료를 대행사로부터 매월 지급받고 있습니다.
또한 상업광고 표출은 이용시민들의 불편과 민원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표출시간은 10초이내, 표출비율은 13개역 중 7개역(50%)이내의 역에서만 표출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향후 음성광고방송을 운영함에 있어 지하철 이용시민들의 불편이 최소화 되도록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 관리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사업개발팀(604-8081)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저희 광주도시철도에 많은 애정과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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