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지하철 -> 버스 환승 안돼요...ㅜ.ㅜ
등록일 2006-12-22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지하철 <-> 버스 무료 환승이란 문구가 난무한 가운데...
오늘 시내에서 호대광산캠퍼스로 오기 위해
지하철을 타고 상무역에서 내려서 19번을 타는데...

분명 지하철에서 720원이 차감 됬으니깐
버스를 탈때는(지하철에서 내린지 10분도 안되었음..)
추가금 230원만 더 차감 되면 되는데...
이게 웬일 950원이 차감되더군요...
이말은 지하철에서 버스로의 환승이 되지 않는다는 말인데...

무료환승이라는 타이틀을 내걸고 돈을 두번이나 징수해 가는
어처구니 없는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시민을 우롱하는 것도 아니고...
아직 안되면 안된다고 하던가...
이래서 어디 믿고 탈수 있겠습니다...

근데 잃어버린 제돈 720원은 누가 보상해 주죠?
여자친구꺼 까지 1440원인데...ㅡ.ㅡㅋ...

이거 모르고 맘대로 환승하다가 돈 두번씩 징수당한 사람 무지 많을듯...

RE:지하철 -> 버스 환승 안돼요...ㅜ.ㅜ
답변일 2006-12-26
 

위재옥님 안녕하십니까?


광주시에서는 시내버스의 공공성을 고려하고, 시민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대중교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2006년 12월 21일부터 시내버스준공영제 도입과 함께 노선개편 및 통합환승요금제를 시행해 오고 있으며,


우리 지하철공사에서는 시행초기 시민들의 혼선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각종 홍보물을 부착, 배포하는 등 환승안내에 최선을 다 하고 있습니다.


위재옥님께서 문의하신 사항은 지하철을 타고 버스를 갈아타는 과정에서 요금이 두 번 결재되었다는 내용인데, 시스템의 불안정에서 비롯된 문제라면 광주시(대중교통과)에 통보하여 바로잡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아울러, 이중 결재된 요금에 대한 처리는 마이비콜센터(1588-8990) 또는 빛고을카드서비스센터(062-226-5053~5054)로 문의하시면 사용내역 조회 및 환불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우리 도시철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기타 문의사항은 광주도시철도공사 고객지원팀(☎ 604-8162)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행복하고 유익한 하루 되십시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