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장난하시나....
등록일 2006-12-24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왜 환승안됩니까

성질나네요

안되면 환승된다고 광고라도 하지마시죠

도청에서 상무까지 지하철타고 온다음에

10분도 안되서 62번 버스 타니까 950원 깍이네

도청에서 카드찍을때 잔액 13000원에서

상무와서 찍을때 잔액 12000원

버스타고 잔액이 11000원되네

이런식으로 할거면 환승된다고 하지를마시던가

환승되는줄알고 지금 몇일째 탔는지...

어쩐지 2만원 충전하고 얼마안되서 돈이 쭉쭉나간다더니

예전엔 버스타고 도청까지 1시간걸리드만

이제는 버스로만 1시간 40~50분걸리고

지하철 환승해야 1시간 걸리는데 돈이 배로 까이네

RE:장난하시나....
답변일 2006-12-26
 

정종찬님 안녕하십니까?


지하철과 시내버스 무료환승에 따른 요금결재 및 이용방법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광주시에서는 시내버스의 공공성을 고려하고, 시민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대중교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2006년 12월 21일부터 시내버스준공영제 도입과 함께 노선개편 및 지하철과 버스 통합 환승요금제를 시행해 오고 있으나,

시행초기 이용방법에 대한 문의와 요금결재 방식에 대한 민원이 발생하고 있어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리오니 이용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환승기준 : 시내버스와 마을버스는 승차시 60분, 지하철은 하차시 30분 이내로  횟수에 제한 없이 이용

  ○ 요금체계 : 무료환승제

    - 버스와 버스 : 무료

    - 버스(마을버스 포함)와 지하철 : 높은 요금 차액지불


참고로, 광주시내권을 운행하는 전남농어촌 버스와는 무표환승이 적용되지 않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이중 결재된 요금에 대한 처리는 마이비콜센터(1588-8990) 또는 빛고을카드서비스센터(062-226-5053~5054)로 문의하시면 사용내역 조회 및 환불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우리 도시철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기타 문의사항은 광주도시철도공사 고객지원팀(☎ 604-8162)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행복하고 유익한 하루 되십시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