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저만 그런거 아니군요,지하철->버스 환승안됩니다
등록일 2006-12-25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매일 출퇴근하는 사람인데,
시내까지 직통바로가는버스도 없고 매일 버스,지하철 환승해야하는데 버스->지하철은 무료환승이되나
매일 퇴근시 지하철->버스는 무료환승안됩니다.
꼭 버스에 카드찍을때 감사합니다.소리나오면서 금액이 차감되더군요.금액도 정확히 확인하니 그만큼 차감됐습니다.

믿음이 안가네요,예전 버스카드도 정확한 금액만 차감됐었는지
믿을수없는데 금방 금방 스쳐 지나가서 얼마가 차감되는지
정확히 확인도 어렵고..차라리 지하철 코인처럼 만들어서 토큰처럼 상용화시켜주시던지.
지하철 1호선 나머지 구간개통은 대체 언제되는건지.
제 차감되는 금액은 돌려주시는건가요?

RE:저만 그런거 아니군요,지하철->버스 환승안됩니다
답변일 2006-12-26
 

장혜숙님 안녕하십니까?


지하철과 시내버스 무료환승에 따른 요금결재 및 이용방법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광주시에서는 시내버스의 공공성을 고려하고, 시민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대중교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2006년 12월 21일부터 시내버스준공영제 도입과 함께 노선개편 및 지하철과 버스 통합 환승요금제를 시행해 오고 있으나,

시행초기 이용방법에 대한 문의와 요금결재 방식에 대한 민원이 발생하고 있어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리오니 이용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환승기준 : 시내버스와 마을버스는 승차시 60분, 지하철은 하차시 30분 이내로  횟수에 제한 없이 이용

  ○ 요금체계 : 무료환승제

    - 버스와 버스 : 무료

    - 버스(마을버스 포함)와 지하철 : 높은 요금 차액지불


참고로, 광주시내권을 운행하는 전남농어촌 버스와는 무표환승이 적용되지 않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이중 결재된 요금에 대한 처리는 마이비콜센터(1588-8990) 또는 빛고을카드서비스센터(062-226-5053~5054)로 문의하시면 사용내역 조회 및 환불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우리 도시철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기타 문의사항은 광주도시철도공사 고객지원팀(☎ 604-8162)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행복하고 유익한 하루 되십시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