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지하철< 버스
등록일 2006-12-29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안녕하세요.
요금체제가 바뀐 후 처음으로 시내로 나갔습니다.
버스를 타고 가서 지하철로 환승을 했습니다.
일을 보고다시 지하철을 탔습니다. 탈때는 요금을 안받더니
내릴때는 요금을 빼더군요. 바로 버스02번을 탔는데 환승입니다 하면서 140원만 빼야되는데 감사합니다 하면서 950원을 빼더군요. 왜 이렇게 환승이 안되는 거예요. 우리딸도 그런얘기 하길래
뭐가 그러겠니 하면서 핀잔을 줬는데 정말 제가 당했습니다. 이건 어디서보상을 받아야 하나요.
무슨 우리가 알지도 못하는 용어로 테그니 뭐니 어려운말 쓰지 말고 명확한 답 주세요. 전 환불을 받고 싶습니다. 꼭..
어디서 어떻게 하면 환불을 받을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RE:지하철< 버스
답변일 2007-01-03

  

   김형숙님 안녕하십니까?


광주시내버스와 지하철 환승이후 운임(요금)의 이중차감 문제로 불편을 겪으신 점에 대하여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광주도시철도공사에서는 환승에 따른 시민불편 해소를 위하여 각 역사 마다 지하철 연계 버스노선 안내 및 환승 홍보물 배포 등과 함께 환승시스템 안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행초기 일부 시내버스 단말기상의 문제로 인하여 환승프로그램에 에러가 발생하여 운임이 이중으로 차감된 것으로 사료됩니다.


이러한 문제점 해소를 위하여 시내버스와 지하철 단말기 프로그램을  재점검 및 업그레이드 하여 빠른시일내에 운임의 이중차감문제를 보완하겠사오니 이 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오며,


이중으로 차감된 요금은 금남로4가역에 위치한 빛고을카드 서비스센타(226-5053,4)에 직접방문 또는 유선으로 접수하시어 사용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으며, 시스템 및 교통카드에 문제가 있는 경우 이중결재된 요금을 민원인 계좌에 입금조치하여 드림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지하철을 이용할 때에는 반드시 개표기(탈 때) 및 집표기(내릴 때)에 체크하셔야 무료환승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정해년 새해, 김형숙님의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드리며 앞으로도 편리하고 안전한 광주지하철을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