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저도 지하철->버스간 환승 문의드려요~
등록일 2006-12-31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버스노선 바뀐이후로 지하철->버스간 환승을 처음 이용해봤는데요..
아래 글을 읽어보니 지하철먼저타고 버스로 환승하면 "환승입니다." 라는 멘트와 140원이 찍혀야한다고 하셨네요..
근데 저는 어제 상무역 지하철에서 내려서 바로 버스 02번으로 환승하려고 탔는데...지하철환승은 하차시점에서 30분이내 아닌가요?
분명히 지하철에서 내려서 10분도 안되서 버스를 탔는데 감사합니다.라는 멘트와 요금이 950원이라고 찍히면서 빠져나가더라구요..
집에서 충파나 도청까지 한번에 가던 버스들이 다 없어져서 안그래도 번거로운데...이런식으로 차비를 더 빼가다니..
환불받을 수 있는지요?
천원가까이 되는 돈이니 환불을 받아야겠습니다.
지하철역에서 환불받을 수 있나요?상무역이 젤 가까운데...

RE:저도 지하철->버스간 환승 문의드려요~
답변일 2007-01-03

 

유영미님 안녕하십니까?


광주시내버스와 지하철 환승이후 운임(요금)의 이중차감 문제로 불편을 겪으신 점에 대하여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광주도시철도공사에서는 환승에 따른 시민불편 해소를 위하여 각 역사 마다 지하철 연계 버스노선 안내 및 환승 홍보물 배포 등과 함께 환승시스템 안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행초기 일부 시내버스 단말기상의 문제로 인하여 환승프로그램에 에러가 발생하여 운임이 이중으로 차감된 것으로 사료됩니다.


이러한 문제점 해소를 위하여 시내버스와 지하철 단말기 프로그램을  재점검 및 업그레이드 하여 빠른시일내에 운임의 이중차감문제를 보완하겠사오니 이 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오며,


이중으로 차감된 요금은 금남로4가역에 위치한 빛고을카드 서비스센타(226-5053,4)에 직접방문 또는 유선으로 접수하시어 사용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으며, 시스템 및 교통카드에 문제가 있는 경우 이중결재된 요금을 민원인 계좌에 입금조치하여 드림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지하철을 이용할 때에는 반드시 개표기(탈 때) 및 집표기(내릴 때)에 체크하셔야 무료환승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정해년 새해, 유영미님의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드리며 앞으로도 편리하고 안전한 광주지하철을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