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지하철에서 버스로 환승이 안되는건...
등록일 2006-12-31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한번만 잘못되서 그러는건지 알았습니다.
그런데 또그러네요?

상무역에서 나와서 카드로 찍고 30분이내 버스로 갈아타면
"환승입니다." 이말이 나와야 정상인데..

왜 "감사합니다." 하면서 950이 또 추가되어서 나가는건지
이해가 안됩니다. 통합된거 아닌가요?
한번두 아니구 조금은 기분이 나쁘네요.

저뿐만이 아니라 주위 사람들 말을 들으니 그런 경우가
한두번이 아니더라구요?
뉴스에서두 이부분이 지적이 됬는데 고쳐지지 않나요?

1900원 적은돈이 아닌데.. ㅠ
정말 어떻게 된건가요.

RE:지하철에서 버스로 환승이 안되는건...
답변일 2007-01-03


이수빈님 안녕하십니까?


광주시내버스와 지하철 환승이후 운임(요금)의 이중차감 문제로 불편을 겪으신 점에 대하여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광주도시철도공사에서는 환승에 따른 시민불편 해소를 위하여 각 역사 마다 지하철 연계 버스노선 안내 및 환승 홍보물 배포 등과 함께 환승시스템 안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행초기 일부 시내버스 단말기상의 문제로 인하여 환승프로그램에 에러가 발생하여 운임이 이중으로 차감된 것으로 사료됩니다.


이러한 문제점 해소를 위하여 시내버스와 지하철 단말기 프로그램을  재점검 및 업그레이드 하여 빠른시일내에 운임의 이중차감문제를 보완하겠사오니 이 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오며,


이중으로 차감된 요금은 금남로4가역에 위치한 빛고을카드 서비스센타(226-5053,4)에 직접방문 또는 유선으로 접수하시어 사용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으며, 시스템 및 교통카드에 문제가 있는 경우 이중결재된 요금을 민원인 계좌에 입금조치하여 드림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지하철을 이용할 때에는 반드시 개표기(탈 때) 및 집표기(내릴 때)에 체크하셔야 무료환승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정해년 새해, 이수빈님의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드리며 앞으로도 편리하고 안전한 광주지하철을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