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상무역에서 내려서 버스로 환승이..
등록일 2007-01-01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지하철에서 내려서 02번 버스(바 2751)버스를
탔는데 지하철에서 내린지 10분도 전에 버스를 탔는데
환승이 안 되네요
12월31일도 지하철과 환승이 안 되었는데
1월1일도 환승이 안 되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어제 같이 지하철을 타고 버스를 같이 탄 친구는
환승이 되었는데 저는 지하철 요금은 지하철 요금 데로
버스요금은 버스 요금 데로 950원 그대로 나가버렸어요
왜 이런 현상이 이러나는지
그전에는 지하철 타고 버스를 타면 환승입니다
그랬는데 최근 들어와서 왜 환승 체제가 안 되는지
버스를 먼저타고 상무 역에서 목적지까지 가서 내리면 환승이 되는데
왜 상무 역에서 내려서 버스를 타면
환승이 안 되는지 참 신기하네요. 빨리 해결책을 찾아서
시민들이 불편하지 않고 편하게 다녔으면 합니다.
카드에 문제가 있다면 문제 있는 카드는 어디서
교환해주는지 교환해 주는 건 예전카드 가져가면
그냥 공짜로 교환해주는지 궁금합니다.
어디서 교환이 된다면 어디서 교환이 되는지 상세히 알려주세요.

RE:상무역에서 내려서 버스로 환승이..
답변일 2007-01-03

문현희님 안녕하십니까?


광주시내버스와 지하철 환승이후 운임(요금)의 이중차감 문제로 불편을 겪으신 점에 대하여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광주도시철도공사에서는 환승에 따른 시민불편 해소를 위하여 각 역사 마다 지하철 연계 버스노선 안내 및 환승 홍보물 배포 등과 함께 환승시스템 안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행초기 일부 시내버스 단말기상의 문제로 인하여 환승프로그램에 에러가 발생하여 운임이 이중으로 차감된 것으로 사료됩니다.


이러한 문제점 해소를 위하여 시내버스와 지하철 단말기 프로그램을  재점검 및 업그레이드 하여 빠른시일내에 운임의 이중차감문제를 보완하겠사오니 이 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오며,


이중으로 차감된 요금은 금남로4가역에 위치한 빛고을카드 서비스센타(226-5053,4)에 직접방문 또는 유선으로 접수하시어 사용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으며, 시스템 및 교통카드에 문제가 있는 경우 이중결재된 요금을 민원인 계좌에 입금조치하여 드림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지하철을 이용할 때에는 반드시 개표기(탈 때) 및 집표기(내릴 때)에 체크하셔야 무료환승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정해년 새해, 문현희님의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드리며 앞으로도 편리하고 안전한 광주지하철을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