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쌍촌역에서 하차후 환승이..
등록일 2007-01-01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1월 1일 쌍촌역에서 지하철 하차후 30분이 채 못되어..
여자친구와 함께 바로 16번 환승을 했습니다..

그런데 여자친구와 제 교통카드 각기 "환승입니다"라는
멘트가 나오는 게 아니라
"감사합니다"하면서 요금이 차감되더군요...

밑에 글 보니까..다른 분들도 많이 그러는 것 같던데..
언제쯤..이것이 정상적으로 되는건지 궁금하네요..

새해벽두...2007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쌍촌역에서 하차후 환승이..
답변일 2007-01-03

이정진님 안녕하십니까?


광주시내버스와 지하철 환승이후 운임(요금)의 이중차감 문제로 불편을 겪으신 점에 대하여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광주도시철도공사에서는 환승에 따른 시민불편 해소를 위하여 각 역사 마다 지하철 연계 버스노선 안내 및 환승 홍보물 배포 등과 함께 환승시스템 안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행초기 일부 시내버스 단말기상의 문제로 인하여 환승프로그램에 에러가 발생하여 운임이 이중으로 차감된 것으로 사료됩니다.


이러한 문제점 해소를 위하여 시내버스와 지하철 단말기 프로그램을  재점검 및 업그레이드 하여 빠른시일내에 운임의 이중차감문제를 보완하겠사오니 이 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오며,


이중으로 차감된 요금은 금남로4가역에 위치한 빛고을카드 서비스센타(226-5053,4)에 직접방문 또는 유선으로 접수하시어 사용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으며, 시스템 및 교통카드에 문제가 있는 경우 이중결재된 요금을 민원인 계좌에 입금조치하여 드림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지하철을 이용할 때에는 반드시 개표기(탈 때) 및 집표기(내릴 때)에 체크하셔야 무료환승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정해년 새해, 이정진님의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드리며 앞으로도 편리하고 안전한 광주지하철을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