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문의드립니다.
등록일 2007-01-26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언제나 시민의 안전한 발이 되어주는 광주광역시도시철도공사 임직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1. 광주도시철도공사에서 운행하고 있는 지하철 1호선 전동열차 객차 내에 설치된 손잡이와 관련해 설치규정과 관련하여, 바닥면에서부터 손잡이까지의 높이(cm)와 설치된 위치가 각기 어떤 기준(근거로 하는 평균 신장 등)의 의거해 설치된 것인지 알고 싶습니다.


2.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인이 지하철을 이용하기 위해 휠체어리프트나 엘리베이터를 이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상기 시설의 고장 등으로 인하여 이용이 불가능할 시에는 장애인의 지하철 이용을 보조하기 위해 광주도시철도공사에서는 어떠한 계획이나 대책을 가지고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답변 부탁드리오며, 안녕히 계십시오.

RE:문의드립니다.
답변일 2007-01-29
 

원정연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광주지하철에 대해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신 고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문의사항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1. 광주지하철 객실내 손잡이 높이는 바닥면에서부터 손잡이까지 165cm입니다.

   현재 지하철 손잡이 높이 및 위치에 관한 법령은 없는 상태입니다.

   다만, 전국 지하철 객실내 손잡이 높이는 165~170cm로 한국인 표준체형에 맞추어

   설계되어 있습니다.


2. 광주지하철의 엘리베이터와 휠체어리프트에 대하여는 고장발생시 승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즉각적인 고장수리가 가능하도록 전문기술진이 24시간 대기하고

   있으며 또한, 고장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예방점검(매일)을 실시하는 등 유지

   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광주도시철도 차량팀(604-8644)으로 전화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