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승강장에 열차가 들어온다는 안내방송 수정
RE:승강장에 열차가 들어온다는 안내방송 수정
답변부서
관**
고객의 소리
승강장에 열차가 들어온다는 안내방송 수정
등록일 2007-03-12 00:00
작성자 **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광주지하철을 이용해본지 1년이 된 승객으로서의 저로서는 타지역 지하철을 이용하면서 이런점은 개선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됩니다.
우리나라 사람이나 외국인이나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해야할 지하철을 위해서 말이죠.
이번 의견은 승강장에 열차가 들어올 때 안내방송을 우리말과 영어 동시방송으로 이렇게 수정해 주셨으면 합니다.
시범으로 보이자면,
소태행 :
"지금 소태, 소태행 열차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손님여러분께서는 한걸음 물러서 주시기 바랍니다.
The train for Sotae is now arriving.
Please take one step back when the train is coming."
상무행 :
"지금 상무, 상무행 열차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손님여러분께서는 한걸음 물러서 주시기 바랍니다.
The train for Sangmu is now arriving.
Please take one step back when the train is coming."
바로 안전선 안쪽으로 한걸음 물러서 달라는 영어문안을 동시에 넣어서 방송했으면 하는 생각에 대구지하철 영어문안을 참고로 해서, 지금 빠져있는 안전선 안쪽으로 한걸음 물러서 달라는 영어안내방송을 광주지하철에서도 활용되었으면 합니다.
평동까지가는 2구간 개통시 새로 제작하실 때, 아니면 지금이 낫겠다는 생각에 시행하겠다고 생각되실 때 수렴하셔서 광주시민이든, 광주에서 거주하는 외국인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방송에도 더욱더 신경들 써주시라구요~~.
우리나라 사람이나 외국인이나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해야할 지하철을 위해서 말이죠.
이번 의견은 승강장에 열차가 들어올 때 안내방송을 우리말과 영어 동시방송으로 이렇게 수정해 주셨으면 합니다.
시범으로 보이자면,
소태행 :
"지금 소태, 소태행 열차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손님여러분께서는 한걸음 물러서 주시기 바랍니다.
The train for Sotae is now arriving.
Please take one step back when the train is coming."
상무행 :
"지금 상무, 상무행 열차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손님여러분께서는 한걸음 물러서 주시기 바랍니다.
The train for Sangmu is now arriving.
Please take one step back when the train is coming."
바로 안전선 안쪽으로 한걸음 물러서 달라는 영어문안을 동시에 넣어서 방송했으면 하는 생각에 대구지하철 영어문안을 참고로 해서, 지금 빠져있는 안전선 안쪽으로 한걸음 물러서 달라는 영어안내방송을 광주지하철에서도 활용되었으면 합니다.
평동까지가는 2구간 개통시 새로 제작하실 때, 아니면 지금이 낫겠다는 생각에 시행하겠다고 생각되실 때 수렴하셔서 광주시민이든, 광주에서 거주하는 외국인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방송에도 더욱더 신경들 써주시라구요~~.
RE:승강장에 열차가 들어온다는 안내방송 수정
답변일 2007-03-13
곽민호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저희 광주도시철도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보여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 개선 요청하신 사항을 적용하면 광주도시철도를 이용하시는 외국인 승객께서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지하철을 이용 하실 수 있으리라고 생각됩니다.
우리 도시철도의 경우 열차 접근 신호를 감지하여 자동으로 방송이 나가게 설계되어 있으며 역사간 거리가 짧아 기술상의 문제로 열차 접근 신호를 감지하는 설비와 승강장의 간격이 가까워 열차 진입 방송을 송출할 수 있는 시간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건설당시 각 기술부서와 지하철건설본부 협의 하에 문장이 현재와 같이 조정되었습니다.
고객님께서 요청하신 문장을 삽입할 경우 방송시간이 길어져 열차 진입 시점과 일치 시킬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하여 적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게 되어 대단히 죄송합니다.
앞으로도 저희 도시철도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라며, 시민을 위한 더욱더 안전하고 편안한 지하철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