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써비스가 불친절한 지하철
RE:써비스가 불친절한 지하철
답변부서
관**
고객의 소리
써비스가 불친절한 지하철
등록일 2007-07-04 00:00
작성자 **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더운 날씨에 수고 많으십니다.
다름이 아니고, 오늘 점심이후에 지하철을 타려고 증심사역으로 향했습니다.
교통카드에 돈이 얼마없어서 충전을 할려구 매표소쪽으로 가니 여직원이 앉아 있더군요.
카드를 주면서 만원 충전을 부탁하니, 이게 왠일... 충전은 자기는 못해주니 기계에서 하라는것이 아니겠습니까?
한번도 이런일이 없었는데 왜 안되냐고 물으니 앞으로는 매표소에서 안해주고, 기계에서 하라구 다시 안내 하더군요.
할수없이 충전기에서 제가 했지만, 왠지 모르게 서운한 생각이 들더군요.
사무실안에서는 여러명이 별로 할일도 없이 있는것 같던데, 이런 써비스 하나도 안해주고 고객 친절 지하철이라구 말로만 떠드시는것은 아닙니까?
그리고 사무실안에서 충전을 안해주는것이 지하철공사 방침입니까?
고객감동이라고 하더니 정말 감동(?)이 온 몸으로 느껴지는군요.
그 여직원은 하는일이 마이크에 시끄럽게 인사만 할것이 아니고, 그시간에 교통카드충전을 해주면서 기계소리가 아닌 육성이나 아니면 가벼운 눈인사라도 나누면 더욱 정겹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무튼 형식적이거나 입으로만 하는 보이는 친절은 그만하시고, 사람의 냄새가 물씬나는 써비스를 기대하며 다시는 이러한일이 발생치 않기를 바라며 이만 마칩니다.
수고하십시오.
다름이 아니고, 오늘 점심이후에 지하철을 타려고 증심사역으로 향했습니다.
교통카드에 돈이 얼마없어서 충전을 할려구 매표소쪽으로 가니 여직원이 앉아 있더군요.
카드를 주면서 만원 충전을 부탁하니, 이게 왠일... 충전은 자기는 못해주니 기계에서 하라는것이 아니겠습니까?
한번도 이런일이 없었는데 왜 안되냐고 물으니 앞으로는 매표소에서 안해주고, 기계에서 하라구 다시 안내 하더군요.
할수없이 충전기에서 제가 했지만, 왠지 모르게 서운한 생각이 들더군요.
사무실안에서는 여러명이 별로 할일도 없이 있는것 같던데, 이런 써비스 하나도 안해주고 고객 친절 지하철이라구 말로만 떠드시는것은 아닙니까?
그리고 사무실안에서 충전을 안해주는것이 지하철공사 방침입니까?
고객감동이라고 하더니 정말 감동(?)이 온 몸으로 느껴지는군요.
그 여직원은 하는일이 마이크에 시끄럽게 인사만 할것이 아니고, 그시간에 교통카드충전을 해주면서 기계소리가 아닌 육성이나 아니면 가벼운 눈인사라도 나누면 더욱 정겹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무튼 형식적이거나 입으로만 하는 보이는 친절은 그만하시고, 사람의 냄새가 물씬나는 써비스를 기대하며 다시는 이러한일이 발생치 않기를 바라며 이만 마칩니다.
수고하십시오.
RE:써비스가 불친절한 지하철
답변일 2007-07-06
먼저 저희 지하철을 이용하여 주신 우 민근 고객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한 직원의 잘못된 업무처리로 불쾌감을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당시 근무한 직원에게는 재차 충분한 교육을 통해 주지시켰으며, 앞으로도 대시민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도록 철저한 지도와 감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카드보충과 관련해서는 고객님들께서 요청할 시 언제 어디서든 불쾌감을 느끼지 않도록 즉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다만, 저희공사에서는 고객편의를 위해 많은 예산을 들여 설치한 카드보충기의 활발한 이용을 위해 보충기의 사용을 권장하고 있사오니 이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